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

(21)
캐논 와이파이 연결로 손 쉽게 PC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EOS Utility" 캐논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USB로 다운받는방법, 무선전송을 통한 사진다운로드방법이 있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대량의 사진을 한번에 다운받는방법이 가장 수월합니다. 바로 "EOS Utility"를 통한 다운로드 방법인데요. 제가 알려드린대로 하면 손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카메라(80d) 에서의 세팅 방법 1. 환경설정 -> 무선통신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 노트북 모양의 아이콘 (리모콘 - EOS Utillity" 로 선택해줍니다. 3. 이지 접속을 눌러줍니다. 4. 와이파이를 생성합니다. 노트북 Wifi로 가면 SSID가 생성되며 임의되어있는 암호키를 넣어주면 됩니다. 5.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쳐서 접속하면 페어링이 되며 PC에 접속하게 됩니다. PC에서..
맥북프로 2018 구매 시 필수품, USB-C 타입 허브 "EZ-MH5" 맥북프로 구매 후 사야 할 물건이 왜 이렇게 많을까요? 기본 노트북 가격도 비싼데,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물건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악세사리는 최대한 가성비제품으로 구매하고 있는 편 인데요. 이번에 소개 해드릴 제품은 USB-C 타입 허브 "EZ-MH5" 라는 제품입니다, Eyezone21 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해당 제품은 시중에 나온 C타입 허브 중 그나마 저렴하게 구매해봤습니다.저렴한 가격의 EZ-MH5 박스의 구성품 박스는 굉장히 저렴하게 보입니다. 가격은 중국에서 구매하면 대략 2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거의 동일한 제품의 Satechi 브랜드의 경우 2배차이의 가격이 나기에 속는셈 치고 구매해봤습니다. USB-C 타입 허브 박스를 열어보니 비닐에 쌓여있는 허브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2년간 사용해본 LG그램 VS 2019 맥북프로 비교리뷰 2년간 사용했었던 LG그램을 뒤로 하고 2019년 새로운 맥북프로를 구매했습니다. 2년간 LG 그램을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사용기를 적지않아서 이번에 구매한 맥북프로와 비교하면서 작성해보려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로, 맥북프로 넘어온지 얼마되지않은 상태라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LG그램의 장점1. 높은 휴대성 (LG그램 승) 그램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는 휴대성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은 15인치 제품으로 1kg정도의 무게로 백팩에 넣어도 무게가 느껴지지않습니다. 맥북프로의 경우는 13인치로 이지만 15인치보다도 확실히 조금 더 무겁습니다. 그래서 휴대성으로는 그램을 이길 노트북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배터리 성능 (LG 그램 승) 광고에서 24시간이 간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죠. 물론 ..
에어팟에 도청기능이? 대부분 모르는 에어팟 기능 에어팟이 출시 된지 2년가까이 되었습니다. 에어팟은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IT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모든 기능을 잘 알고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에어팟에 도청기능이 있다고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바로 "바로 듣기지원" 기능인데요. 물론 도청을 하기위해 만들어진게 아니라서 악의적으로 활용하면 안되지만 괜찮은 기능이라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저 - 애플 공식홈페이지 관련포스팅 : 2세대 보다 1세대, 에어팟Airpots 개봉기설정방법 1. 아이폰 - 설정 - 제어센터를 눌러줍니다. 2.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눌러줍니다. 3. 제어항목추가에서 "듣기 지원" 을 눌러줍니다. 4. 사용자화에서 귀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면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에어팟이 연결되면 실시간 듣기가 켬으로 변경되고 아이폰에서 소리를 들을 ..
SKT통신사를 사용하면 반드시 신청해야하는 멤버쉽카드, "카라이프, CLUB MOST"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이번에는 SK통신사에서 굉장히 마음에 쏙 드는 카드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평소 통신사멤버쉽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 같은경우에는 편의점, 영화보는거 말고는 대부분 사용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우연찮게 차량 엔진오일을 점검받으러 "스피드메이트"에 갔는데 SK 멤버쉽포인트로 차량점검전용카드 "카라이프" 을 발급받으면 엔진오일이 연 1회 무료라고 합니다. 카드발급 방법 1. https://tmembership.tworld.co.kr 티월드 맴버쉽에 로그인해서 멤버쉽 - VIP 라이프를 선택해줍니다. 2. T멤버쉽 카라이프를 선택해줍니다. 3. T멤버쉽 카라이프 가입 누르면 끝!※ 1년마다 갱신해줘야하며, 작년에 신청을 했더라도 새로 재 발급 받아주셔야..
가성비 최강 맥북프로 범퍼 슬리브 케이스 개봉기! 맥북프로의 가격도 엄청나지만 사고나서도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서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하는 것은 바로 비싼 맥북프로를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인데요. 필름을 구매하라는 사람들도 많지만 맥북 본연의 디자인을 중요하기에 케이스만으로 최대한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찾은케이스가 "범퍼슬리브케이스" 입니다. 이 가격에 범퍼 슬리브케이스가!? 중국에서 도착 한 범퍼케이스 맥북케이스는 저렴한 것들도 물론 많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것들은 디자인만 그럴싸하고 보호하는데는 아무래도 취약하죠. 그래서 주로 범퍼케이스를 사용하는데 애플에서 판매하는 인케이스 범퍼케이스의 경우 16만원 정도의 고가라서 아무래도 구매하기가 꺼려집니다. 범퍼케이스 위주로 찾아보니 한국에는 없고 알리 ..
대구 엑스코 꼭 들러야하는 맛집, 몸보신 삼계탕 "연화정" 날씨도 춥고, 몸도 약해짐을 느껴지고 삼계탕이 먹고싶어지는 요즘 "연화정" 가장 먼저 떠오른다. 예전에 가족 국내여행을 다녀오며 우연치않게 먹게 되었던 연화정은 우리 가족 모두를 만족시키는 삼계탕집이였다. 엑스코에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연화정은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삼계탕 종류도 여러가지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다. 연락처 : 053-384-9982주소 :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 8길 21-19 지번) 산격 2동 1656영업시간 : 10:00 ~ 22:00 특이사항 :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1시간 무료. 금액은 연화정에서 제공해줍니다.엑스코 삼계탕 맛집, 연화정 연화정 입구 엑스코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걸어서도 방문할 수 있다. 예전부터 느꼈지만 사람이 많아 주차공간이 없다. 어쩔..
대구 동성로 2080골목 돼지김치구이/꽃껍데기 맛집, "정통집" 연락처 : 053-253-3352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 3길 32-4운영시간 : 17:00 ~ 01:00메인메뉴 : 돼지김치구이 , 꽃겁데기주차장 없음동성로 2080에 위치한 정통집 2080골목으로 가면 보여진다 평소 대구 회식장소나 고기를 먹으러 갈때면 동성로 2080골목에 많이 가는편이다. 삼겹살을 먹으러 갈때면 2080골목으로 가는편인데 새로운 가게와 독특한 메뉴가 보여서 걸음을 멈췄다. "꽃껍데기?" 대기하는 사람도 많고 뭔가 맛집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오늘은 정통집에서 먹어보기로 했다. 사이드 메뉴 30분정도 기다리니 자리가 났다. 원탁 테이블로 10개 정도 준비되어있고 내부는 그렇게 크지않았다. 사이드 메뉴는 일반적인 식당과 다르지않았지만 독특하게 마요네즈가 소스로 나왔다. 메뉴판 꽃껍데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