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정보/NEW IT NEWS

캐논 와이파이 연결로 손 쉽게 PC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EOS Utility"

반응형

캐논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USB로 다운받는방법, 무선전송을 통한 사진다운로드방법이 있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대량의 사진을 한번에 다운받는방법이 가장 수월합니다. 바로 "EOS Utility"를 통한 다운로드 방법인데요. 제가 알려드린대로 하면 손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카메라(80d) 에서의 세팅 방법


1. 환경설정 -> 무선통신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 노트북 모양의 아이콘 (리모콘 - EOS Utillity" 로 선택해줍니다.



3. 이지 접속을 눌러줍니다.



4. 와이파이를 생성합니다. 노트북 Wifi로 가면 SSID가 생성되며 임의되어있는 암호키를 넣어주면 됩니다.



5.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쳐서 접속하면 페어링이 되며 PC에 접속하게 됩니다.


PC에서 접속하는 방법


1. https://www.canon-ci.co.kr/support 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제품명 검색을 눌러줍니다 (예: 80d. 100d 등)



2. 윈도우용 , 맥용 구분해서 Utility를 선택해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가장 최신버전으로 다운 받아주세요.



3. 카메라 와이파이가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EOS Utility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 처럼 자동으로 접속이 됩니다.



접속이 되면 이미지 다운로드 및 원격촬영, 그리고 기본적인 셋팅까지 전반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원하는 사진 뿐만 아니라 대량의 사진을 아주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EOS Utility를 통해 USB 선 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USB를 연결하는 것 만큼의 빠른속도와 원하는 파일을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항상 위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카메라 활용방법에 대한 정보 많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