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대구 동성로 2080골목 돼지김치구이/꽃껍데기 맛집, "정통집"

반응형

연락처 : 053-253-3352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 3길 32-4

운영시간 : 17:00 ~ 01:00

메인메뉴 : 돼지김치구이 , 꽃겁데기

주차장 없음

동성로 2080에 위치한 정통집

2080골목으로 가면 보여진다


평소 대구 회식장소나 고기를 먹으러 갈때면 동성로 2080골목에 많이 가는편이다. 삼겹살을 먹으러 갈때면 2080골목으로 가는편인데 새로운 가게와 독특한 메뉴가 보여서 걸음을 멈췄다. "꽃껍데기?" 대기하는 사람도 많고 뭔가 맛집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오늘은 정통집에서 먹어보기로 했다.


사이드 메뉴


30분정도 기다리니 자리가 났다. 원탁 테이블로 10개 정도 준비되어있고 내부는 그렇게 크지않았다. 

사이드 메뉴는 일반적인 식당과 다르지않았지만 독특하게 마요네즈가 소스로 나왔다.


메뉴판


꽃껍데기에 혹해서 들어오긴했지만, 정통집의 메인메뉴는 돼지김치구이다. 단일메뉴로 판매하고 있어서 그 만큼 맛있으리라 기대했다. 3명이서 돼지김치구이 중, 특미꽃껍데기 3인분을 시켰다. 메뉴는 매운맛을 원하면 주문 시 말해주면 맵게 조리해준다,


특미 꽃껍데기 - 7,000 


양념장(인절미 , 특미소스)


인절미 소스에 찍어먹는 특미 꽃 껍데기


인절미와 소스와 함께 특미꽃껍데기가 나왔다. 사진과는 조금 다르긴 했지만 돼지껍데기에 칼집을 내어 일반 돼지껍데기보다는 깊은 맛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일반 돼지껍데기는 잘 안먹는편인데 정통집의 꽃껍데기는 비린맛도 없고 바삭바삭 맛이 좋다. 소스도 독특하고 맛있어서 술 안주로 최고의 음식이였다.


돼지김치구이 중 - 27,000원



다음은 정통집의 메인 메뉴 "돼지김치구이" 이다. 모두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바로 식사하면 된다. 김치와 돼지고기, 그리고 후추와 고추를 넣어 비린맛이 없다. 아무래도 후추가 많아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크게 자극적이지는 않다. 맛은 있지만 그냥 시키면 밍밍한 맛이 있을 수 있어서 매운음식을 좋아한다면 맵게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정통집의 시그니처 특미 볶음밥 2,000원



돼지 김치구이를 어느정도 다 먹으면 특미 볶음밥을 시켜먹어봤다. 먹고 있었던 돼지고기와 김치안에 밥과 김, 양념을 더 해서 볶음밥을 더 해준다. 돼지김치구이와 꽃데기로 배가 부른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마무리 할 수 있을만큼 맛있었다. 한번씩 돼지볶음요리를 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맛집이였다. 


2080골목에는 현재 너무 천편일률적인 음식점이 많은 상태이다. 대부분 삼겹살, 막창, 소고기 집이 대부분인데 이번에 새롭게 오픈 한 정통집은 단일메뉴인 돼지김치구이와 꽃껍데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나름대로 맛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가 개발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