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상견례 장소로 추천하는 수성구 맛집, 살맛나는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지니입니다. 오늘은 들안길에 위치한 한정식집, 살맛나는집을 다녀왔습니다. 살맛나는집은 한우를 메인으로 하는 고기집으로 특선메뉴로는 한정식 코스요리를 제공하여 '행복밥상' 코스요리를 먹어봤습니다. 다녀 온 솔직한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 수성구 희망로 137-1  (대구  수성구 중동 47-4)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공휴일 11:30~22:00 (명절연휴에는 추후 휴일공지)



▲ 작년에  다녀온  상견례 장소가 가격대비 음식들이 너무 빈약하여서 아쉬웠었는데 오늘 살맛나는집을 방문 후 아쉬움이 더 커졌습니다. 진작 이 곳을 알았더라면 여기왔을텐데하는 후회가 밀려왔습니다. 그만큼 추천해드리는 곳이니 상견례 뿐아니라 중요한 미팅이나 모임에 꼭 한 번 다녀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살맛나는 집 : 외관 및 내부인테리어

주차장 및 입구



▲ 고급스러운 한옥 외관. 주차장 넓고 발렛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건 다녀오고나서 알게 되었는데 하루에 한 팀 애완견 동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에 전화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범음식점에 유명인들의 사인이 벽에 붙어있어 전문성 있는 맛집으로 느껴졌습니다.







식당 내의 모든 자리가 각각 룸식으로 이뤄져있고, 최대 16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자리까지 마련되어 상견례 및 각종행사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습니다.


살맛나는 집 : 한정식 코스 요리 맛 후기

메뉴 및 가격



▲ 여러 메뉴 중 저희가 먹은 메뉴는 '행복밥상(35,000원) 입니다.





▲ 기본으로 준비되는 전복죽과 동치미부터 맛집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있었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나온 음식들입니다. 오이, 샐러드, 연어 등 그림처럼 아름답게 플레이팅을 해서 내어주십니다. 샐러드 소스는 직접 만든 수제 소스로 음식 세팅을 해주시면서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엄청 맛있었던 두부요리입니다. 튀기듯 바삭한 겉면을 쫀득하게 감싸는 소스가 너무 잘어우러지던 반찬이라 어떻게 만들었지 생각하면서 먹었습니다. 음식 갯수도 인당 맞춰서 나와서 사이 좋게 하나씩 나눠먹으며 모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 전부 손이 많이 가는 음식들인데도, 맛과 플레이팅을 둘 다 놓치지 않고 하나하나 정성들여 만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 평소에 잘 먹지 않던 가지튀김요리, 코다리도 특유의 식감과 향이 나지 않아 손이 계속 갔습니다. 





▲ 모든 음식들이 나오고나면 마지막으로 누룽지탕, 갈비찜, 된장과 함께 밥이 나옵니다. 밥없이 먹어도 반찬들의 간이 적당하여 밥은 생각조차 안나다가 마지막에 된장과 함께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고기집에서 정말 음식잘한다고 판단 할 수 있는 요소가 된장찌개라고 생각하는데 살맛나는집은 밍밍하지도 않고 아주 꽉찬 맛이었습니다. 




▲ 보글보글 끓는 상태 오는 된장찌개, 맛도 일품입니다.





▲ 명품한우라고 자부하는 만큼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입에 넣으니 바로 살코기가 사르르 녹아서 과연 고급스러운 식당이라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 음식을 다 먹으면 후식으로 얼음 동동 띄운 식혜와 예쁘게 잘라 풀잎을 올린 오랜지가 나옵니다. 마지막까지 잘 대접 받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치며...

재방문의사100%였던 들안길 맛집 살맛나는집. 재료나 뭐나 최고급으로 사용한다는 사장님의 근거있는 자부심이 음식에서 드러났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차안에서 다음번엔 부모님 모시고 고기구워 보러 오고 싶던 식당입니다. 상견례 같은 가족행사나 중요한 미팅, 모임 때 꼭 한 번 와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