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청정원 안주야, 막창 맛있게 먹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오늘의 야식은 청정원에서 나온 안주야 돈막창입니다. 요즘같은날에는 밖에서 외식도 못해서 막창을 못 먹었는데요. 오랜만에 막창을 먹고싶어서 코스트코에서안주야 논현동 포차를 구매했습니다. 

먹는방법은 에어프라이기 등 여러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직접 판매하는 아주머니가 가르쳐준 비법으로 요리를 해보려합니다. 따라오시면 후회없는 막창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청정원에서 안주야 시리즈는 불막창, 돈막창 등 여러 막창 시리즈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양념된거 보다는 기본이 좋아서 돈막창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할인가로 8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안주야 막창의 안에는 막창 100gx2개 막창소스 60gx2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조금 양이 적어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2명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였습니다. 


청정원 안주야 막창 맛있게 먹는법



맛있게 먹는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냉동되어있는 막창을 녹여줍니다. 실제로 초벌되어있다고는 하나 육즙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살짝 데펴주면 좋습니다.


재료 : 에어프라이기, 대파x2개, 소주(없어도됨), 마늘





대략 2~3분정도 어느정도 익는다면 막창의 잡내를 없애주기위해서 소주를 부어줍니다. 물론 없이 먹어도되지만 조금더 단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 익힌 막창을 대파에 꽂아줍니다. 이게 아주머니의 비법이였는데요. 파향과 막창의 조화가 상당히 맛있다고 합니다. 대파 3개정도면 충분히 다 꼽을 수 있습니다.





짜짠! 완성 된 모습입니다. 이제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서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 에어프라이기에 막창을 넣은 대파를 넣어주시고, 기호에 따라서 마늘를 같이 넣어줍니다. 

200도에 12분으로 맞춰서 구워주시면 됩니다.





기다리는동안 안주야 막창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소스는 시중 가게에서 먹는 막창소스그대로입니다. 다만, 그냥 먹어도 맛은 있지만, 고추와 파를 넣어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12분이 지나면 막창이 바삭 구워졌습니다. 마늘과 파향, 그리고 막창냄새가 정말 좋습니다. 





막창 완성! 마지막으로 파에서 막창을 꺼내서 먹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실제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식에서 먹었던 막창보다 맛있었는데요. 

대파의 향이 막창의 잡내를 없애줘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꼭~ 먹어보길 추천드립니다.





▲ 오늘의 야식 청정원 안주야 막창이였습니다. 우연히 판매하는 아주머니에게 들었던 방법인데요. 정말로 맛있었던 참신한 방법이였습니다. 요즘같은 외식이 어려울때에 집에서 맛있게 막창을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에도 맛있는 야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