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맥북 Mac OS Catalina(카라리나) 한영키 우측 커맨드로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애플기기 활용꿀팁으로 돌아왔습니다. 최근들어 맥북프로 16인치를 발표하면서 윈도우에서 맥북으로 넘어오시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WINDOWS 에 익숙해진 탓에 맥북을 사용하기가 쉽지않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오른쪽 Command 키를 한영전환키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의 한영키는?


맥북은 한영키 전환을 윈도우의 Caps lock을 사용하거나 Command + Space 로 한영키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 WINDOWS에 익숙해지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불편한데요. 간단한 앱 하나로 오른쪽 Command 키한영키로 전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arabiner Elements 앱


1. 우선 카라비너라는 앱을 다운받아주셔야합니다. 홈페이지는 https://pqrs.org/osx/karabiner/ 로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경우는 보안 설정을 허용해줘야합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설정 - 일반 탭 에서 허용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2. 앱을 실행해주면 위 같은 실행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Add - Item 을 클릭 후 from key 를 right_command To key를 F18~20번 사이에 지정해줍니다. 


3. 설정이 완료되면 맥북의 시스템 - 환경설정 - 키보드를 눌러줍니다


4. 단축키 - 입력소스 탭에서 이전 입력 소스 선택를 누르시고 오른쪽 command 키를 눌러주시면 기존에 설정했던 F18번키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 Karabiner의 앱이 최신이 아닐 경우 변경이 되지않으니 꼭 최신버전으로 다운받아주시길 바랍니다.  



5. 마지막으로 입력 소스 탭에서 한/영키로 Key ABC 전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이제부터는 오른쪽 Command 키로 한영키를 자유롭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맥북으로 넘어오면서 불편했었던 한영키 문제 Karabiner 앱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