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애플 IOS 13 정식업데이트! 어떤점이 달라졌을까? 체감할 수 있는 변화 5가지

반응형

애플의 오는 20일 IOS 13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그 동안은 베타 버전으로만 이용하셨던 분들이 많았으나. 오류도 많고 문제도 많았던 베타 버전을 떠나 이제는 정식으로 배포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 11이 나온 현시점에서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핵심 변화점을 살펴보겠다.

먼저 업데이트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심플한 와이파이를 활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자.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전에는 백업을 하는 건 필수이다. 

1. 페이스 ID 인식속도 증가

더욱 빨라진 FACE ID

매번 업데이트만 되면 페이스ID 인식속도가 개선되고 있다. 이번에는 조금 더 빨라진걸 느낄 수 있다. 기존에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IOS 13 버전은 30% 더 빠르게 전환되는 걸 느낄 수 있다. 직접 겪어보니 체감할 수 있는 속도이다.

2. 다크모드 추가

라이트 모드와 다크모드

IOS 13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다. 다크 모드는 디바이스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으로 변화시켜주며 설정 - 디스플레이 - 설정하면 되며 일몰시간에 맞춰서도 자동으로 변경시킬 수 있다. 확실히 다크 모드가 배터리 감소 효과도 줄여주며 눈에도 더욱 부담이 없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변화이다.

3. 사진앱의 변화

일,월,년으로 사진을 나눌 수 있다.

기존 아이폰의 앨범은 사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IOS 13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보다 편리하게 바뀌었다. 이제는 월/년을 선택할 수 있고, 베스트 사진 카테고리가 나뉘어서 쉽게 사진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추가적으로 사진 편집 기능도 향상되어서 다른 사진 편집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도 기본적으로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4.  제어센터의 변화

기존에는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을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서 일일이 눌러줘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제어센터에서 햅틱 터치만으로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탑재된 기능들이 애플에서는 이제야 변화되는게 아쉽다. 또한, 볼륨키도 기존에는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영상 시청에 불편했지만 이제는 왼쪽 상단에 자그마하게 바뀌어서 좀 더 수월해졌다.

5. 미리알림앱의 변화

기존 미리알림앱은 단순히 일정을 추가하고 해제하는 기능만 존재했다면 이제는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TO do list 관리, 스케줄 설정 등 앱스토어에서 돈 주고 살만큼 직관적으로 UI가 변경되었다. 

6. 그 밖의 다양한 변화들

그밖의 다양한 기능들

주요한 변화 5가지 외에도 정말 많은 것들이 변화했다. 앱스토어 속도변화, 마우스 연결, 파일 앱, 지도, 메일, 이모지, 사파리, 건강 앱 등 정말 많은 것들이 변화되었지만 실제 IOS13 업데이트 후 체감할 수 있는 변화들로만 구성해봤다. 그 외에 업데이트들은 애플 기기들의 주요 변화상황에 대해서 꾸준히 업데이트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