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아이패드로 유튜브만 보나요?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세요 "Duet Display"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 만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드물겁니다. 저도 아이패드 구매 후  처음에는 잘 사용하다가 이제는 유튜브나 영상감상용으로만 방치되어 굉장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바로 "Duet Display" 인데요. 설치법 및 사용기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Duet Display" 를 구매 합니다. 가격은 유료며 9.99달러로 구매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


1. 홈페이지 "https://www.duetdisplay.com/kr/" 로 들어가서 맥용 또는 WINDOWS 용으로 선택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만 하면됩니다



2. 맥용 클라이언트만 다운 받으면 아이패드에서 USB 케아블을 연결해주기만 하면 끝! (아이패드 화면)



3.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그 즉시 컴퓨터 해상도를 화면에 적용해줍니다.


4. 마지막으로 옵션에  들어가서 초당30프레임  또는 60프레임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각 옵션마다 배터리  및 성능차이가 존재합니다. Duet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화면으로 진행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소감


나름 1만원의 가격을 주고 그 만큼의 성능을 뽑아낼까 걱정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대 만족입니다. 제작자가 말한대로 "제로레그" 가 구현되어 일반모니터처럼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민감하신분이라면 일반모니터 보다는 미세하게 느리게 반응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1만원의 가성비를 따져본다면 이 정도는 딜레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Duet Display 덕분에 모니터를 카페에서도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생산성을 최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의 장점이라면 언제나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고, 카페에서도 듀얼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매력이죠.


그렇다면 단점은?


1. 2주간 사용해 본 최대의 단점은 배터리입니다. Duet Display는 맥북 CPU을 많이 활용하여 2배로 빠른 배터리 감소속도를 보였습니다. 옵션에서 60fps로 사용했을때는 추가로 더 많은 배터리 소모가 되어 기본적으로 30Fps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8시간 사용한다면 4시간정도밖에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2. 아이패드의 해상도가 맥북과 확실히 차이가 심합니다. 이건 당연한 문제긴 하지만 사진이나 영상으로 활용할 시 색감 차이가 달라서 작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로는 인터넷서핑 또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맺음말


단점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1만원대로 이정도의 성능을 내는 앱이 있다면 100점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활용도가 떨어지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생산성을 확실히 올릴 수 있었습니다. 비싼가격주고 구매한 아이패드를 Duet Display" 앱을 통해서 최대의 효율을 내보세요. 본전은 찾으셔야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