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홍콩

홍콩 침사추이, 네이던로드(Nathan road) 주변 맛집 그리고 야경

반응형

더 로열 가든 호텔을 저녁에 도착해서 잠깐 동안이라도 홍콩의 야경, 그리고 맛집을 찾으러 떠났다. 네이던 로드는 홍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침사추이 최고의 번화가로 홍콩에 온다면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곳이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홍콩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맛집과 관광지 모두 갖추어진 곳이다. 

네이던로드

네이던 로드는 홍콩 총독이었던 '매튜 네이던' 경의 이름을 따 조성된 거리로 많은 쇼핑몰과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낮이나 저녁이나 사람들이 많아 활기가 넘치는 거리로 유명하다. 

화려한 네온사인

네이던 로드 주변 네온사인이 상당히 아름답다. 밖으로 나온 간판들과 그리고 각종 맛집과 백화점이 있는 곳으로 홍콩 젊은 사람들이 번화가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호텔에 나와 홍콩의 번화가를 걸어 다니기 전 맛집부터 먼저 탐방해봤다.


1. 네이던 로드 주변맛집 : 카터 킹 딤섬

외관

네이던 로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여러 굉장히 많은 가게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성비로 유명한 카터 킹 샤오룽바오 맛집을 들렀다. 주방장이 이 샤오롱바오로 수많은 대회에서 상을 받은 경력이 있는 맛집으로 가격도 저렴해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식당의 내부

홍콩 대부분의 식당은 아무리 인기가 많은곳이라도 좁고 비슷한 형식의 내부구조로 되어있다. 그 이유는 땅도 좁고 땅값이 상당히 비싸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된다. 내부는 깨끗한 편이며, 항상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다행히 거의 마감시간에 와서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었다.

한국어로 되어있는 메뉴판

식당 내부에는 여러 상들을 받은 수상이력을 쉽게 볼 수 있으며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메뉴도 한국어로 되어있다. 메뉴에 원하는 음식을 체크하면 되는데, 요리사 추천, 채식요리 등 손님이 원하는 기호에 맞게 메뉴판을 준비해둔 게 참 인상 깊은 곳이다. 

닭고기 쌀국수 탕면 튀김종류
닭고기쌀국수 닭다리, 튀김종류

사람들의 리뷰를 보니 닭쌀국수가 맛있다고들 한다. 샤오롱바오는 대만보다는 살짝 아쉬운 맛이었으나 튀김 종류와 닭 쌀국수는 상당히 맛있었다. 특히 국수는 담백하고 끝 맛은 매콤하기도 해서 한국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이었다. 가격도  HK 32달러 정도밖에 하지 않아서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2. 홍콩 속 작은 유럽 : 너츠포드 테라스

 

펍과 레스토랑이 많은 곳

저녁도 먹었겠다 간단하게 맥주를 하러 너츠포드 테라스로 가봤다. 이곳은 유럽식인테리어의 펍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곳인데 술집거리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신나는 음악과 많은 관광객들. 그리고 물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심신찮게 볼 수 있다. 홍콩에서 신나는 밤을 보내고 싶다면 꼭 와야 할 곳이다. 

짧은 길이지만 독특한 느낌의 거리

짧은 길이의 거리지만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홍콩을 느낄 수 있었다. 네이던거리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의 장소로 젊은 사람들이라면 굉장히 좋아할 만한 곳이다. 한국사람들도 많으니 친구들끼리 홍콩 여행을 왔다면 다양한 친구들도 사귈 수 있을만한 곳이다.


3.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수 있는 곳 : 해변산책로

홍콩산책로에서 볼 수 있는 야경

마지막 일정은 네이던 로드에서 조금 더 걸어 나와 홍콩 산책로로 나왔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할 수 도 있으며 스타페리 선착장부터 약 1.6km의 산책코스를 자랑한다.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시원한 바람과 데이트할 때의 기쁨을 잊을 수가 없다. 아쉽게도 너무 저녁이라 쇼를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상당히 만족이 있었던 산책로이다. 연인과 함께 왔다면 꼭 한번 와야 하는 코스이다. 

산책을 마치고 주변 펍에와서 맥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저녁 늦게 호텔을 도착해서 침사추이 주변을 잠깐 돌아봤지만 상당히 볼거리가 많았다. 홍콩의 화려한 야경과 산책, 그리고 맥주 한잔의 여유. 홍콩에서의 첫날은 상당히 성공적이다. 앞으로의 홍콩 여행이 더욱 기대되게 만드는 일정이었다. 

 

홍콩 자유여행, 가성비 최강호텔 : 더 로얄 가든(The Royal Garden)

구룡역에서 호텔까지 무료로 셔틀버스 타고 도착했다. 3박 4일 여정 동안 1박만 보내게 될 더 로열 가든은 한국에서 예약했는데 5성급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다. 위치적으로도 괜찮아서 주변..

tourist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