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노르웨이관광, 동화 속 한장면 : 플롬 산악열차 탑승기

노르웨이 관광 4일 차. 호텔에서 아침 일찍 다시 플롬역으로  왔습니다. 그 이유는 산악열차를 타기 위함인데요. 바로 옆 크루즈를 타 본 경험이 있기에 이번 관광도 상당히 기대가 컸습니다. 플롬 - 미르달 까지 약 2시간 왕복으로 열차를 탔고, 열차는 크루즈와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또 어떤 자연을 선사해주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북유럽 노르웨이관광, 피요로드가 보이는호텔 : KLINGERBERG Hotel

노르웨이의 시내 관광을 마치고 노르웨이의 하이라이트 인 피요로드로 가기 위해서는 래르달로 이동을 했습니다. 시내에서 관광버스로 래르달까지의 거리는 275km로 4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하지만 다..

touristgenie.tistory.com

플룸 산악열차

폴룸 산악열차의 외,내부

 

플룸역에 위치하고 있는 산악열차는 오래된 역사가 있는 열차로 내부에는 3열 2열의 좌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단체의 경우 단체 지정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앞에 화면에서 가이드 및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한글도 지원해줘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동화 속 아름다운 풍경

반대쪽에서 오는 열차

 

플룸역 왕복으로 떠나는 열차를 탑승했는데요. 노르웨이의 다양한 역을 움직이기 때문에 자유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산악열차를 탑승하시고 여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열차 밖 주변을 한번 봐보세요. 그림 같은 모습이 펼쳐집니다. 

 

 

크루즈와는 또 다른매력이 있는 열차관광이었습니다. 눈이 녹아 흘러내리는 물줄기, 그리고 양쪽에 아기자기한 집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그림, 동화 속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직접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풍경을 보며 떠나는 열차여행은 얼마나 좋을까요? 나중에 꼭 자유여행으로 열차여행을 떠나 볼 계획을 해봅니다.

하이라이트 : 효스포센 폭포

산악열차의 하이라이트 효스포센폭포

 

30분 정도 열차를 달리다 보면 하이트라이트인 효스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잠시 정차하여 10분 정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수 있는데요. 거센 폭포 덕분에 카메라 앵글이 다 젖었지만 멋진 광경에 말을 이을 수 없었습니다. 주변에서는 노래가 흘러나오는데요. 효스폭포에서는 사람을 매료시킨다는 요정이 숨어있다고 합니다. 잠시 후 요정을 나타났는데요.

 

효스폭포에 위치한 요청

 

빨간색 옷을 입고있는 전설 속 요정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춤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갑자기 사라지고 다른 쪽에서 나타나는 포퍼먼스는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멋진 폭포와 다양한 볼거리까지 상당히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아래 잠깐 동영상으로 요청의 춤사위를 한번 보실까요? 

 

전설 속 요정의 춤사위

미르달역에 도착
플룸역으로 다시돌아올 때 다시 볼 수 있는  효스폭포

 

효스폭포를 뒤로하고 10분 정도 더 열차를 타고 달리면 미르달역에 도착합니다. 잠깐 정차해서 주변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다른 역으로 갈려면 환승을 해야 하지만, 저희는 왕복 열차라서 다시 탑승해서 플룸 역까지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동안 다시 효스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2번 봐도 웅장함에 매료되는 폭포였습니다.

플룸 역 크루즈 투어와 열차투어 2개를 다 해봤지만 두 개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관광이었습니다. 2개 모두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관광이니 꼭 한번 방문하셔서 자연의 위대함을 느껴보세요!

 

 

노르웨이 북유럽관광, 가장 아름다운 절경, 송네 피오로드 Sogne Fjord

북유럽여행 3일 차. 아침 조식 후 노르웨이 관광의 하이라이트인 송네 피오로드를 보러 가는 날입니다. 오늘은 페리크루즈를 타고 관광하고 내일은 기차를 타고 관광하는데요. 2번 봐도 또 보고 싶을 만큼 아름다..

touristgenie.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