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노르웨이

노르웨이 북유럽관광, 빙하의 모든것! 피얼란드 빙하박물관 (Norwegian Glacier Museum)

반응형

송네피오로드의 관광을 마치고 다시 호텔로 복귀하는 도중 피얼란드 빙하 박물관을 들렀습니다. 이곳은 노르웨이 관광협회에서 설립한 사설 재단으로 실제 빙하의 실험을 통한 자연과의 상호작용을 알 수 있도록 설립된 곳으로 빙하에 대한 모든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노르웨이의 빙하, 그리고 자연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소중한 곳입니다.

 

 

북유럽 노르웨이관광, 송네 피오로드를 품은 바이킹식당

폴롬에서 가장 아름다운 송네 피요로드를 감상한 후 들린 식당이 있습니다. 식당 내부와 주변이 너무 아름다워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요. 바로 폴롬역에 유일하게 있는 바이킹 식당입니다. 페리크 루주나 열차..

touristgenie.tistory.com

피얼란드 빙하박물관 입구

 

폴롬역에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빙하 박물관은 외관이 상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매머드의 형상을 한 건축물입니다. 오래전부터 만들어진 박물관이지만 미래지향적이라 상당히 아름다운 박물관이였습니다.

 

입구에서 반겨주는 백곰

 

입구에 들어가면 실제 백곰의 크기의 모형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박물관에는 시청각자료, 실제 빙하가 만들어지는 과정, 역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각 전시물마다 한글로 볼 수 있는 아이패드가 마련되어있어 설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산에서 가져 온 빙하

 

산에서 빙하를 만질 수 있습니다. 상당히 큰 얼음이 녹아내리는 과정과 색깔이 빙하가 파란색으로 보이는 이유 등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쉽고 재미있게 빙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그외에도 빙하의 역사, 그리고 영상물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빙하에서 최초로 발견 된 원시인의 시체를 볼 수 있었고, 10분 정도의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옛날 과거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굉장히 잘 설명되어있는 영상물입니다. 크기는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빙하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박물관이었습니다. 자연의 위대함에 대해 절실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니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박물관 밖에서 보이는 노르웨이의 자연풍경.

박물관 밖에서 볼 수 있는 노르웨이의 자연풍경

 

노르웨이의 풍경은 어디에서나 작품이 됩니다. 산 위에 보이는 실제 빙하들과 녹색의 산들. 그리고 멋진 구름까지 놓친 곳이 없는 노르웨이의 자연입니다. 박물관에서 전망대로 가면 멋진 풍경을 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송네피오로드에서의 자연과는 또 다른 느낌의 자연풍경을  볼 수 있는 피얼란드 빙하 박물관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