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디자인으로 승부본다! 삼성 갤럭시워치(SM-R500) 액티브 개봉기

반응형

삼성에서 이번에는 좀 더 작고 가벼운 물건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인데요. 기존에 갤럭시의 디자인이 아닌 여성을 위한 시계라고 할 만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나온 삼성웨어러블 스마트워치입니다. 성능보다는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던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개봉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박스 및 구성품

갤럭시워치 액티브 박스

 

패키지의 경우 네모난 박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보다는 박스가 저렴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박스를 열어보면 워치만 덩그러니 들어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액티브 구성품

 

친환경 종이로 구성된 상자를 열어보면 단순하게 본체, 20mm로 변경 가능한 스트랩, 충전기가 들어가있습니다. 일반 USB - C 포트로 구성되어 어디에서든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의 충전방식은 스탠드 방식이었는데 애플 워치와 동일하게 뒤에 착 달라붙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휴대하기에 더욱 편리해졌네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액티브의 첫 인상은 굉장히 작고 가볍게 생겼습니다. 기존 워치 시리즈와는 다르게 운동에 특화되어 있어 통화 및 문자 등 무거운 기능은 사용 할 수 없지만 방수 기능, 운동 측정에 용이하기에 여성분들에게 최적화된 스마트시계입니다. 저도 단순히 디자인이 이뻐서 여자 친구 선물용으로 구매했으니 많은 기능이 없어도 만족할만한 제품입니다.

 

갤럭치워치의 최대 무기! 디자인

갤럭시워치 액티브 디자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뭐니 뭐니 해도 디자인이 상당히 이쁩니다. 베젤이 없어진 덕분에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1.1인치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고릴라 글라스 3으로의 액정으로 작은 화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터치 방식으로 진행돼서 기존 대비 불편한 점이 있긴 했지만, 디자인으로 봤을 때는 가장 일반 시계와 비슷한 시계로 보입니다. 

 

액티브를 켠 모습
연결전, 연결중, 설정 중

 

삼성 갤럭시 액티브를 켜봤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가지고 있으면 바로 새 디바이스를 감지하고 연결이 시작됩니다. 화면상에 나와있는방법대로 진행하면 간단하게 설정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갤럭시스토어 및 운동 등 기록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실제 착용 후기

실제로 착용 해본 후기

여자 친구가 실제로 착용해보니 디자인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베젤 링이 제거된 덕분에 외관이 매끈하고 화면이 작아 여성이 착용하기에 굉장히 이뻤는데요. 무게도 25g으로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화면이 작은데 터치 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스크롤 및 탐색 기능을 사용할 때 전반적으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으로 충분히 커버될만한 매력을 가진 제품입니다.

 

충전독에 올려 충전중인 갤럭시액티브

 

세련된 디자인과 착용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스마트워치로는 아직 완벽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대비 터치감이나 기능이 많이 빠져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실제로 방수 및 운동, 그리고 일반 시계 형식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감이 높은 제품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갤럭시 액티브를 만져보며 사용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