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가성비 최강 와이드모니터!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K500 개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드디어 원하고 원했던 34인치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이사하면 가장 구매하고 싶었던 위시리스트 중 하나였는데요. 21:9 울트라 와이드 화면을 가진 최강가성비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개봉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및 구성품 개봉기

LG 모니터의 박스

박스의 크기가 엄청납니다. 21:9 비율로 가로의 크기가 828.5mm 를 자랑합니다. 이 모니터와 맞는 컴퓨터 책상도 필수적으로 있어야합니다. 무게는 약 7Kg으로 생각보다 가벼웠습니다. 이제 두근두근 박스를 뜯어보겠습니다.

 

깔끔하게 포장 되어있는 모니터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스트로폼으로 견고하게 포장되어 나왔습니다. 영롱한 모니터가 보이네요. 구성품은 많이 간단합니다. 

 

울트라와이드모니터 구성품

모니터 본체, HDMI 케이블, 전원코드, AC-DC 어댑터, 스탠드 바디, 스탠드 베이스, CD 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자! 이제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합니다. 따로 공구가 없어도 설치할 수 있게 끔 되어있어서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스탠드 바디에 스탠드 베이스를 꼽아서 나사를 손으로 조으기만 하면 됩니다.

 

스탠디를 모니터 뒤편 철판과 맞게 딱! 소리가 날만큼 꼽기만 하면 끝입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설치 한 모습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니터가 상당히 크고 넓습니다. 기존에 모니터 2대로 사용하다가 1대로 바꾸니 아직은 어색하긴 했지만 책상이 확실히 공간 활용이 좋아졌습니다.. 다행히 책상이 34인치 모니터에 적합한 크기라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니터의 뒷 모습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의 경우 HDMI X 2 포트, 디스플레이포트, 3.5mm Audio 포트, 전원 어댑터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가성비 제품이다 보니 RGB 케이블이나 DVI 케이블이 아닌 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30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 정도의 제품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가성비 모니터임은 틀림없습니다.

맥북프로 2018과 연결한 모습

맥북프로는 C 타입포트밖에 없어서 허브가 필수입니다. HDMI 포트와 연결하니 자동으로 2560 x 1080 WFHD 해상도를 지원해서 잡아줍니다. 34 WK500의 경우 PC 성능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입 전에 미리 PC의 그래픽카드와 지원 케이블을 체크하고 구매해야 됩니다.

 

 

제가 주로 하는 업무는 인터넷 서핑, 블로그, 포토샵, 라이트룸 정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 화면에서 2개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서 참고하면서 글을 작성하니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확실히 한 모니터에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효율성이 높일 수 있었습니다. 2개의 모니터보다는 확실히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여러개의 창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와이드 모니터

 

LG 와이드 모니터 34WK500의 경우 LG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전용프로그램으로 화면분할 및 모니터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OnScreen Control 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메뉴에서 2분할, 3분할, 4분할 등 여러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볍게 LG 와이드모니터 개봉기를 해봤는데요. 앞으로 사용해보며 사용기 및 모니터 꿀팁 관련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 WK500 가성비 모니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