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이번엔 5G다! 갤럭시 S10 5G 512GB 개봉기 : 뭐가달라졌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요새 핫한 신상폰이 있죠. 바로 갤럭시 S10 5G 모델인데요. 기존에 S10LTE 모델을 사용하다가 5G로 좋은 조건으로 변경했습니다. 색상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크라운 실버 색상으로, 일주일 동안 기다려서 받은 갤럭시 S10 5G 모델을 매장에서 받자마자 찍은 사진으로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왼쪽 갤럭시S10 에서 오른쪽 5G 모델로 데이터 이동 중

기존 모델과 5G 모델로 모든  내용을 이동했는데요.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별 다른 크기 차이를 못 느끼겠지만 기존 S10모델은 범퍼 케이스를 낀 상태이고, 5G은 생폰 그대로인데요. 그래도 화면이 더 큰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10 5G 모델의 박스 및 구성품

왼쪽 : 갤럭시S10 / 오른쪽 갤럭시S10 5G 모델

갤럭시는 색상에 따라서 박스의 색상도 다른데요. 화이트 색상에 5G 로고가 크게 박혀있는 게 차이입니다. 박스의 크기도 기존 S10 대비해서 조금 더 크네요.

갤럭시S10 5G 모델 기본 구성품
본체, 어댑터, 충전케이블, 젠더, AKG 이어폰, 케이스 구성된 5G패키지

패키지의 경우 기존에 S10 LTE모델과 동일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2가지의 차이점이있는데요. 첫 번째는 배터리 충전기입니다. 5G 모델은 LTE모델과 비교했을 때 4500mAh로 용량이 늘어났기에 충전기가 다릅니다. 기존 모델은 15W를 지원했으나 5G 모델은 25W을 지원해서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C TO C 타입으로 변경되어 충전기에도 C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플도 최근, 모든 제품을 C TO C 타입케이블로 변경되는 만큼 앞으로는 모든 휴대폰이 C타입의 케이블로 변경될 거라고 생각되네요.

 

 

 

 

갤럭시S10 5G의 디자인

전면과 뒷면

전면 디자인의 경우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 S10 LTE 버전과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크기는 가장 큰 S10+ 6.4인치보다도 0.3인치나 큰 6.7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자랑합니다. 

뒷면은 트리플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중앙에 크게 삼성로고가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마제스틱 블랙, 크라운 실버, 로열 골드 3가지의 색상으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실버의 경우 굉장히 영롱한 색상이고, 보는 위치에 따라서 다른 컬러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왼쪽측면 / 오른쪽측면

양측은 기존 S10 시리즈와 동일하게 전원버튼, 볼륨 버튼, 빅스비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 손으로 폰을 잡았을 때 전원 버튼은 남성 기준으로 어렵지 않게 눌러져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랫측면과 윗쪽측면

다행히 아직까지 이어폰잭이 존재하는 갤럭시입니다. 하지만 최근 인도에서 공개된 A80에서는 이어폰 잭이 없어졌는데요. 이제 삼성도 앞으로는 이어폰 잭이 아닌 무선 이어폰을 위해서 잭이 없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5G의 최대 단점은 바로 마이크로 SD 카드슬롯이 빠졌다는 점입 니데요. 삼성의 최대 장점인 편의성을 제외했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영상이나 게임 등 높은 용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갤럭시S10 VS 갤럭시S10 5G 크기비교

기존 LTE버전의 갤럭시 S10도 크기가 커서 좋았지만 5G 경우 6.7인치 대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하니 시원시원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이즈는 162.6 x 77.1 x 7.9mm로 노트시리즈의 크기보다도 크지만 베젤도 작으니 게임을 하는사람들이라면 화면이 크기 때문에 SD카드의 단점을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는 장점이었습니다. 그리고, 크기에 비해 무게는 198g의 수준으로 가벼웠습니다. 남성 기준으로 한손으로 잡았을 때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아직까지는 5G가 완전 상용화의 느낌은 아니라서 시기상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삼성 갤럭시 S10 5G 모델은 기존 LTE 대비 크기면에서나 속도, 그리고 성능까지도 차이가 나기에 충분히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편은 간단하게 개봉기만 알려드리고 다음 편에 갤럭시 S10 VS 갤럭시 S10 5G 비교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전예약으로 받은 갤럭시S10 실물 영접 최초 개봉기!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오랜만에 휴대폰 개봉기를 해봤는데요. 친구가 사전예약으로 신청했던 갤럭시S10이 드디어 제 손에 도착해서 개봉기를 써보려고합니다. 이번에 삼성이 갤럭시폴더와 갤럭시S10..

tourist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