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아이폰XR 지금 사도 괜찮은 6가지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이폰 XR로 기기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 아이폰 XR이 출시된 지 거의 10개월이 지난 지금 구매를 하냐구요? 간단하게 개봉기와 지금 아이폰을 사도 괜찮은 6가지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구매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 XR의 개봉기

워낙 시간이 많이 지났기에 유튜브나 블로그에 개봉기는 상당히 많을것이라고 생각되어 아주 간단하게만 개봉기를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색상은 블랙 컬러인데요. 사실 XR을 구매하는 가장 큰 요인이 색깔인데 왜 검은색을 샀냐고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블랙을 가장 좋아해서 지금까지 구매한 모든 색상은 검은색이었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2년은 최소 사용하는데 가장 질리지 않고 무난한 색깔이기 때문인데요. XR의 경우 베젤이 두꺼운 게 단점인데, 검은색으로 구매하면 단점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봉기 구성품 

 

 

상품구성은 역시나 간단하게 설명서(안봐도 스티커는 들어있겠죠?) , 젠더 없이는 호환이 되지 않는 3.5mm 이어폰, 충전기 + USB과 전부입니다. 이제는 제대로 확인도 안 해도 될 정도로 간단한 구성품입니다. 간단하게 개봉기를 마치고, 지금부터 XR를 지금사도 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 여전히 비싸지만 그나마 저렴한 가격!

벗어날 수 없는 애플생태계

애플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애플 생태계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넘어가기가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어쩔 수 없이 애플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새 제품인 아이폰 XS, XS MAX 제품의 가격은 안드로이드 제품 2개를 살 수 있는 가격을 자랑하고 있죠. 하지만 그나마 합리적인 제품이 아이폰 XR입니다. 용량도 128GB로 필요도 없는 과용량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현재 통신사 정책적으로도 3개의 제품 중 가장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3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어쩔 수 없이 넘어가야 하는 입장이라면 아이폰 XR를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2번째, 보급형? 현재 시점에서도 최상의 성능  "아이폰XR"

현재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사양의 A12 Bionic 칩셋

A12 Bionic 칩셋을 가지고 있어서 가격 대비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XS와 램을 제외하고는 성능이 동일합니다. 여러 가지 성능만 기준으로 따지면 XS, XS MAX 보다도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게임 성능도 XS에서 아주 쉽게 돌릴 수 있다는 점이죠. 

 

3번째, 아이폰 XS와 동일한 카메라 화질과 동영상 기능

포커스 앱 사용전 / 사용 후 포케효과

XR과 XS, MAX 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싱글 카메라, 듀얼카메라의 차이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요? 싱글이라 더 많이 떨어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동일한 화질을 자랑해서 XS와 비교하면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영상의 부분도 마찬가지로 다이내믹 레인지 촬영, 4K 촬영 등 대부분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XS의 경우 인물사진의 경우 사물을 인식하는 반면, XR의 경우 사물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단점이있습니다. 그렇지만 방법은 있죠. 바로 서브파티 앱을 사용하면 되는 건데요. 포코스, 하이라이트 등 어플을 통해서 XS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4번째, 다양한 색상의 선택지

다양한 색상의 IPHONE XR

애플이 색상을 잘 뽑는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아이폰 XR의 경우 블랙, 화이트뿐만 아니라 노랑, 주황, 파랑, 빨강 다양한 색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색상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성적인 차원에서는 확실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XR입니다. 

 

5번째, 지금껏 가장 오래 사용 가능한 배터리

XR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2942mAh , XS MAX의 경우 3174mAh의 용량을 나타냅니다. 숫자만 보면 XS MAX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지만 역시 OLED 디스플레이 때문에 전력소비량이 더 많아 XR의 경우 XS 대비 통화를 5시간 더 할 수 있으며 XS MAX 보다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6번째, LCD 디스플레이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탑제

LCD 디스플레이가 장점?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OLED가 깊은 블랙 감, 대비, 응답속도, 시야각 등 LCD 디스플레이가 따라올 수 없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OLED의 경우 번인현상, 플리커링 등 문제점들이 아직까지는 완벽히 보완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요. LCD는 이미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에 이러한 문제점들이 확실히 없고, 디스플레이에 크게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OLED와 선명도의 차이점을 크게 느낄 수가 없습니다. 애플의 마지막 LCD 디스플레이가 될 수도 있는 XR를 구매했다가 나중에 기술력이 더 완벽해진 뒤 OLED 디스플레이의 아이폰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원하는 색상으로 구매할 수 있고, 가격도 XS대비 저렴하고, 기능도 크게 다를 바가 없다면 XR를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을 제외한 미국에서는 XR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습니다. 그 이유는 XR이 처음에 들어왔을때 많은사람들이 과거 5SC 모델처럼 보급형 모델로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실제로 XR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XS나 XS MAX를 구매 할빠에는 XR + 에어팟 2 or XR + 애플 워치를 구매하는 편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요. 좋은 선택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