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타이페이

타이페이 대만 핫플레이스, 시먼딩 그리고 스페이스 인 게스트하우스

반응형

대만에 도착 후 맛집도 가고, 중정기념당, 총통부, 228평화기념당까지 바쁜 시간을 보내고 미리 예약해 둔 게스트 하우스에 짐을 풀기위해 시먼딩역으로 출발했다. 이번 대만자유여행에서 3일간 묶을장소는 "스페이스 인 게스트하우스"로 처음으로 묶어보는 게스트하우스이다. 자유여행을 떠날 때 호텔 선정기준은 1. 얼마나 저렴한가? 2. 시내와 얼마나 가까운가? 2가지만 보는 편이다. 시내와 가까운 호텔은 대부분 비싸서 게스트하우스로 선택했다. 

대만의 핫플레이스, 시먼딩

밤이 되기전 사먼딩


게스트하우스의 위치는 대만의 핫플레이스 사먼딩에 위치하고 있다. 시먼은 지하철 시먼역 (西門站) 6번 출국와 연결되는 거리로 나가면 대만의 모든사람들이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람들이 많다. 주변에는 대형 쇼핑센터와 백화점을 비롯해서 각종 상점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그리고 핫플레이스 인 만큼 맛집도 다양해서 하루종일 사먼딩에서 머물러도 시간이 아깝지않다.


밤이 되었을 때의 사먼딩


게스트하우스에 짐을 맡긴 후 다시 사먼딩 거리로 나와봤다. 밤이되었을 때 사먼딩의 거리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다. 젊은사람들과 현지사람들. 그리고 외국인까지도 모두 사먼딩에 있는 느낌이다. 형형색색의 대형마켓을 비롯해 많은 상점들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어서 핫플레이스임을 증명시켰다.


각종 맛집이 가득한 사먼딩


사먼딩은 유명한 맛집도 많지만 길거리음식도 많다. 무슨 맛이 맛있는지 몰라서 줄이 긴곳에 무작정 기다리기로 했다. 괜히 사람들이 기다리면 먹어보고싶다. 맛은 대만 현지느낌 보다는 한국에서의 늘 먹던 맛이다. 대부분음식은 마음에 들었다. 



독특한 과일들


사먼딩을 돌아다니다보면 볼거리가 굉장히 많다. 해외에 가보면 현지 과일을 한번씩 먹어보는데 도통 처음보는 과일들밖에없어 쉽사리 선택하기가 어렵다. 대충 몇개 골라서 먹어봤는데 대만의 과일은 다시 먹지않기로 마음먹었다.


다양한 케릭터가 있는 사먼딩 상점


사먼딩 거리에서 가장 독특한 점은 캐릭터 상점이 굉장히 많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원피스피규어부터 다양한 캐릭터들의 제품들이 곳곳에 있었다. 당연히 정품은 아니였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괜히 손에 간다. 결국에는 마지막날 여행선물은 캐릭터 제품이 한가득이다. 


샤먼딩 주변의 스페이스 게스트하우스(SPACE Guest house)

스페이스 게스트하우스의 위치


주소 : No. 549, Guangfu South Road, Xinyi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10

연락처 : +886 2 2722 0808

홈페이지 : spaceinn.com.tw

※ 사먼딩역 4번 출구에서 직진으로 가면 51번 건물에 Space inn 게스트 하우스를 볼 수 있다.


스페이스 인 로비 (호텔스컴바인 사진 참고)


51번 건물 지하로 내려가면 게스트하우스 로비가 나온다. 로비는 굉장히 넓고 깔끔하게되어있다. 첫인상이 마음에 들었다. 체크인을 하고 옆을 보면 중앙에 우주느낌이 나는 입구가 보인다. 꼭 놀이공원에 들어가는 기분이든다.


휴게소 (호텔스컴바인 사진 참조)


내부로 들어가면 우주느낌이 나도록 인테리어로 꾸며져있다. 3만원도 안되는 게스트하우스라고 하기에는 굉장히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난다. 휴게소내 에는 만화책, 당구장, TV 그리고 냉장고, 세탁기 등등 없는게 없다. 그래서 각 나라의 사람들이 저녁에 휴게소로 모이는 풍경을 볼 수 있다. 외국인들과 금방 친해질 수 있는 장소이다.


호텔 객실(호텔스컴바인 참조)


객실은 8인실, 4인실로 나눠져있고 금액대가 다르게 형성되어있다.(그래봤자 몇천원차이다) 침실은 2층침대로 되어있고 좁기는 하지만 오픈한 지 얼마안되어서 굉장히 깨끗하게 되어있다. 개인용 서랍도 있어서 캐리어도 넣을 수 있고 모든 최소한의 편의시설은 다 갖추어져있지만 아쉽게도 내부가 너무 좁아서 옷 갈아입기가 쉽지않다.


침실


침대는 1명만 누울 수 있는 크기이며, 커텐을 칠 수 있도록 되어있고, 충전기, 스탠드형광등 등 없는게 없다. 호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3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이정도의 시설이면 아주 만족한다. 침실이 너무 깨끗하고 잠만 자기에는 최고의장소였다. 


욕실 (호텔스컴바인 사진참조)


욕실은 공동욕실이지만 굉장히 넓어서 아침에도 기다릴필요없이 샤워 및 세면을 할 수 있었다. 위치적으로나 가격적으로 굉장히 마음에드는 게스트하우스이다.. 외국사람들과 빨리 친해질 수 도 있었고, 바로 밖으로만 나가도 사먼딩에서 놀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