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국내여행

메뉴는 잔치국수 한개가 끝! 나만 알고싶은 맛집 "국수마을"

반응형

요즘같은 추운날씨에는 저렴하면서도 따뜻하고 배부른 잔치국수가 생각난다. 예전부터 잔치국수가 땡기면 가는 맛집이 있는데 바로 북구에 위치한 "국수마을" 이다. 이름처럼 국수 전문음식점으로 나만 알고 있는 줄 알았던 맛집인데 대구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맛집이였다. 

위치는 북구청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공장이 굉장히 많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힘들 것 같다.


위치 : 대구 북구 노원로 19길 16

연락처 : 053 - 355 - 4724

운영시간 : 매일 10 : 30 ~ 18 : 30분

특이사항 : 주변에 주차 할 공간이 협소함.


잔치국수 전문 국수마을

국수 마을의 입구


국수마을은 입구는 굉장히 허름하다. 요즘 맛집이라고는 보기힘든 인테리어로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맛집이라서 화려하게 가게가 커지는 곳 보다 변함없이 꾸준한 맛집을 좋아한다. 그런점에서 국수마을은 나만 알고 싶은 그런 맛집이다. 

평일 점심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기다린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그 만큼 국수로는 대구에서 최고의 맛집이 아닐까싶다.


국수만들기에 분주한 어머님


국수마을안으로 들어가면 국수만들기에 굉장히 바쁘시다. 손님이 들어오시던 크게 관심은 없으시고 국수만드는것만 집중하신다. 

집에서 하는 가게라 방과 테이블로 나눠져있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또 국수는 금방 먹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않아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메뉴판


국수가 전부인 국수마을. 다른 어떤 메뉴도 존재하지않는다. 그만큼 국수만큼은 전문가이고 자신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사람 수 대로 앉으면 주문하지않아도 국수를 준비하신다.


조촐한 반찬


반찬은 고추와 고추장, 그리고 단무지가 끝이다. 고추는 매운 청양고추이고 같이 먹으면 굉장히 꿀조합이다.


잔치국수 4,000원


잔치국수 치고는 비쌀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양을 보면 그렇지 않다. 성인 남성 1명이 먹기에도 많은 양이다. 

안에는 부추(?) 와 깨, 김, 그리고 면으로 되어있고 국물이 고소하고 굉장히 맛있다. 국수을 먹기 전에 국물 한잔하고 먹는것을 추천한다.


역시 국수는 개걸스럽게 먹는게 제 맛.


여자친구가 양이 너무 많아서 곱배기로 먹었다. 국수마을에서 국수를 맛보기 전에는 잔치국수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국수마을의 국수을 먹고나서부터 한번씩 국수가 땡기는 날이 있다. 요즘같은 추운날씨에는 더더욱..개인적으로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지만, 국수마을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해본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