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기/스위스

비행편과 SBB 열차로 파리에서 스위스 인터라켄 가는방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프랑스에서 3일간의 여행을 마치고 스위스로 이동하는 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TGV를 통해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러나라에서 머무는게 아닌 이상 비행기로 타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TGV가 아닌 프랑스 파리에서 스위스로 비행편으로 갔다가 SBB로 인터라켄까지 가는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리시내에서 샤를드공항 가는방법

▲ 가장 저렴하게 가는방법은 역시나 지하철을 탑승하셔야합니다. RER-B 노선을 타고 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은 1터미널, 2터미널이 정류장이 있으며 요금은 12.5유로입니다.

▲ 꼭 확인해야하는 점이 E-ticket에서 어떤 터미널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샤를드공항의 경우 워낙 넓어서 터미널간 이동하려면 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대략 15분 정도 이동해야하니 주의해주세요.

샤를드공항 - 바젤공항 - SBB터미널 가는방법

비행기 탑승 후 대략 1시간 20분이면 바젤공항에 도착합니다. 바젤공항에서 내리면 스위스 열차인 SBB 열차를 이용하기위해서는 BUS를 탑승해서 터미널로 이동해야합니다.

▲ 표지판을 보고 Bus 정류장을 찾아서 나가면 버스 정류장이 보이는데 50번 버스를 탑승하면됩니다. 매표소는 정류장에 있으며 Basel SBB 를 선택하여 발권 합니다. 가격은 편도 6.1프랑이며 5분마다 버스가 옵니다

버스 내부가 상당히 넓은 편이고, 5코스 15분정도 버스를 탑승하면 Basel SBB 가 모니터에 나와서 내리시면 됩니다.

▲ 바젤 SBB 터미널 역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SBB 열차를 무인으로만 발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가서 하면 가격이 비싸므로 미리 앱을 이용하여 구매하신 뒤 탑승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앱 사용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있으니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Basel 터미널 - 인터라켄 기차이동

▲ 이제 열차를 타고 3시간정도 이동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인터라켄의 경우 WEST, OST 지역이 있는데요. 두 거리간 위치가 기차로 3분정도밖에 걸리지않지만, 호텔 위치에 맞춰서 내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 인터라켄역에만 내려도 상당히 아름다운 경치가 보입니다. 파리와는 정반대로 자연적인 모습, 그리고 설경이 인상적이였습니다. 파리에서의 바쁜일상을 벗어나서 스위스에서는 자연과 함꼐 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다음에도 스위스 관련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