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국내여행

대구힐링여행, 가창참숯가마로 도심에서 탈출을!

반응형

대구힐링여행, 가창참숯가마로 도심에서 탈출을!


휴일을 맞이하여 "나혼자 산다" 기안84님이 불가마 찜질방으로 가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죠? 저도 대구근처에 비슷한 것이 없는지 찾아보다가 가창에 참 숯가마가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날씨도 선선해지고 대프리카에서 더위를 무사히 마친기념(?) 으로 한번 다녀왔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좋고,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였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잠깐의 힐링을 하러가기에는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가창 숯가마의 입구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길56 지번 :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삼산리 128

전화번호 : 053-767:5295

홈페이지 : http://gachangnongwon.modoo.at/

이용시간 : 매일 09:30 ~ 22:00 (참숯가마)

특이사항 : 참숯가마는 바닥이 굉장히 뜨거우니 양말을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용요금


일반 찜질방의 요금이랑 비슷하며 식당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창은 삼겹살로도 유명한데요~ 찜질방에서 열 화끈하게 내고 삼겹살 및 오리구이을 먹으면 하루힐링 제대로 할 수 있겠죠? 삼겹살도 굉장히 맛있으니 한번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숯가마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2층으로 올라가면 불 가마숲이 있습니다. 

맞은편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있구요. 저온/ 중온/ 고온/ 초고온 4종류의 가마로 되어있으며 생각보다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중온의 가마숯방 입구


땀흘리기 딱 적당한 온도라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다 동일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하지 못하니 중온에서 최대한 오래 있는것을 추천드려요.


초고온 가마숯방


초고온은 웬만해서는 들어가기도 전에 나올겁니다. 얼마나 뜨거우면 한발자국만 들어가도 숨이 막혀서 나올정도였습니다. 

어르신들은 아무렇지 않게 들어가시기도 하던데, 더위 견디는데 일과견이 있으신분들이 아니라면 극구 반대합니다. 


참 숯가마의 내부


참 숯가마 내부는 원 둘레로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대략 10명정도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땅 바닥이 뜨거우니 나무신발 및 양말을 꼭 신고 들어오길 추천드립니다. 


야외 찜질방 및 편의시설

휴게실로 가는 입구


참 숯가마에서 뜨겁게 땀을 빼고 나면 잠이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럼 2층 휴게실 및 찜질방으로 가서 잠깐 눈 붙이시면 됩니다.


휴게실


요기서 잠깐동안 맛있는것도 먹을 수 있고, 주변이 산으로 둘러쌓여서 신선한 공기를 맡으며 가만히 누워있기 딱 좋습니다.

저희는 게임을 가지고 와서 놀았었는데요. 뜨겁게 땀도 빼고 게임까지하니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일반 찜질방의 입구


바로 옆에는 일반찜질방과 동일한 방이 있습니다. 숯가마의 더움 보다는 일반찜질방의 더위를 원하시는분은 요기서 머물로도 좋습니다.





일반 찜질방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따뜻한 온도로 되어있어서 누워서 잠깐 자기도 좋구요. TV 및 안마기가 있어서 휴식하기에는 최고의 공간이였습니다.

8천원의 가격으로 참숯가마, 찜질방 더불어 맑은공기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최고의 가성비가 아닐까요? 


가창농원가든 & 핀란드하우스

가창 숯가마 야외정원


문을 열고 나가면 또 다른세상이 펼쳐집니다. 바로 야외정원인데요. 잘 갖추어진 정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였습니다.


목초액 족탕


가든에는 시원한 목초액 족탕도 있습니다. 목초액은 각종 난치병, 냉증. 아토피성피부염. 무좀을 치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주변 산에 둘러쌓여 맑은 공기를 마시며 족탕에 발을 담구고 있으면 이런힐링이 또 없었습니다.


골프연습장


수영장


핀란드 하우스 


맺음말

산책을 하면서 걷다보면 골프연습장, 수영장, 핀란드 하우스가 차례대로 나옵니다. 이곳에서 하루 자고싶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그게 가능했었습니다. 핀란드식의 구조로 되어있는 집을 예약해서 고기도 구워먹고 수영도하고, 찜질도하고 이런힐링이 어딨을까요?

지금은 대구의 열기가 가시고 시원함이 찾아왔지만 내년 여름에는 꼭 한번 핀란드하우스에서 하루 묵어 더위를 피해 볼 생각입니다. 정말 힐링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찜질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오셔서 도심에서 탈출해서 휴가를 떠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