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블로그 꿀팁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재등록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를 맞이해서 그동안 하지못했었던 티스토리를 새롭게 시작해보려고합니다. 기존에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치중하다보니 티스토리를 너무 신경못썼는데요. 언제 쯤 시작할까 고민을 하던 중 이번 네이버에서 소유확인진행을 하라는 메세지가 왔습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소유확인 재등록을 실행 후 티스토리를 제대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네이버 재등록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버 소유확인이란?

네이버 소유확인은 말 그대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는 확인을 위해서 1년마다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티스토리를 개설하면 웹마스터도구를 추가해서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지 증명을 해줘야하는데요. 웹마스터 도구페이지 메뉴를 통해서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재등록방법

재등록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우선 사진 링크를 클릭해주면 네이버 웹마스토도구로 이동해줍니다. 이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웹마스터 도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면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소유확인 만료일이 21년 1월 9일인데요 [소유확인 연장]을 진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사이트 소유확인을 위해서는 [HTML 태그]에 포함되어있는 메타태그를 복사해줘야하는데요. 이제 다시 티스토리 관리자 센터로 들어가줍니다. 

 

티스토리 메뉴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줍니다. 

 

이제 본인의 HTML사이트에 네이버에서 복사한 메타를 <Head> 창 아래에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이 표시되는데요. 소유확인에 대한 검색노출은 보장되지않지만, 그래도 네이버 로직에 의해서 노출될 확률이 늘어날 수 있으니 꼭 등록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