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블로그 꿀팁

티스토리 2020년 5월 애드센스 블로그수익 결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5월를 넘어서 벌써 6월 중순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3월 이후 오랜만에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을 정산해보려합니다. 2월부터 시작해서 4개월동안 1일1 포스팅이 아닌 1일 2포스팅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티스토리 보다 네이버에 더 집중하고 있어서 6월부터는 티스토리에 최대한 집중해보려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바로 5월 애드센스 수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5월 방문자 통계


4월보다 5800명 정도의 인원이 들어와서 총 86,586명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1일1포스팅을 하면서 2월부터 꾸준히 방문자 수가 늘어서 확실히 하루에 1개씩은 적어주는게 맞는 듯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외부유입이 많고 실제검색에 따른 방문은 크게 증가하지않았는데요. 즉, 다음메인에 등록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서 증감수가 확실히 다르게 나오는 게 사실입니다.


5월 유입별 방문자 수

네이버에서 가장 많은사람들이 유입되었고, 그 다음이 구글, 그리고 다음인데요.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운영되지만 유입이 가장 적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기타유입이 5만명 가까이 되는데요. 감사하게도 다음에서 메인으로 올려줘서 그 만큼 유입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맛집 관련 유입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IT 관련 포스팅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5월 애드센스 수익


5월 전체 애드센스 수익은 175달러로 대략 한화로 20만원정도 기록했습니다. 지난 달은 116달러로 50달러정도 더 늘어난셈인데요. 매월 조금씩이라도 증가하니 정말 감사할따름입니다. 월 30만원이 목표기 때문에 거의 도달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해서 이번년도안에 월 30을 넘어 50까지 도전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및 앞으로의 티스토리...


최근 네이버 블로그에 힘을 쏟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시작하고 거의 한달만에 매일 3천명 가까운 사람들이 방문하니 괜히 더 집중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저의 본 블로그는 티스토리임을 잊지않고 앞으로의 티스토리에 알찬 포스팅 더욱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상적이지만 좋은 꿀팁이 될 수 있는 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