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생활 꿀팁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조회하는 방법 총 정리

반응형

운전하다보면 한번씩 규정위반 및 신호를 위반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특히 한번씩 카메라에 찍힐경우 단속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한데요. 오늘의 생활꿀팁은, 과속카메라의 단속기준과 조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60km/h의이 제한속도라고 했을 떄, 65km/h로 지나가면 단속이 되지않을까 걱정하지않으셨나요? 평균 차량 및 계끼판의 눈금과 실제 속도차이는 대략 5km/h의 오차를 가지는데요. 그래서 5km/h로는 전혀 단속되지않습니다. 그렇다면 최대 몇km/h까지 초과하여야 단속이 되는걸까요? 일반도로 및 고속도로의 기준에 따라서 나뉘어집니다.


 구분

제한속도 

단속속도 

 일반도로

60km/h

75km/h

70km/h

82km/h

 80km/h

92km/h 

 90km/h

106km/h 

 고속도로

80km/h

102km/h 

100km/h 

122km/h 

110km/h 

132km/h 


위의 표에서 보이는 것처럼 대략 10~15km/h의 오차범위를 두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경우 조금 더 넓은 오차범위를 두고 있는데요. 위의 표는 참고만 해주셔야하는 표이기에 너무 맹신하고 더 달린다거나 그러시면 안됩니다.만약 단속카메라에 속도 단속으로 인해서 벌금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속카메라 단속 조회하는 방법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으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이 필요하며 단속이 확인되면 즉시결제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오늘은 과속카메라 단속기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생활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