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정보/Android

가격 더 저렴해진 LG벨벳, 갤럭시보다 괜찮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오늘은 LG벨벳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LG벨벳은 출시 전 독특한 이미지로 큰 화제를 모았지만, 가격이 공개되고 많은 사람들의 질타를 받은 제품이죠. 대부분 보급형스마트폰은 50만원에 출시되었지만, 벨벳의 경우 80만원에 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 소식에 의하면 사양을 낮추고 가격을 줄여서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경쟁상품인 갤럭시A 시리즈보다 보다 괜찮은 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어느정도 가격을 내렸는가?


기존 LG벨벳의 가격은 89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출시되는 제품은 20% 저렴해져 70만원에 출시하게 됩니다. 최근 출시 된 삼성의 갤럭시A31, 51, 71의 경우 37만원 / 57만원 / 64만원 으로 가장 좋은 A71보다도 LG 벨벳이 더 비쌉니다. 기존 그대로의 사양에서 가격만 줄어든다면 충분히 괜찮을텐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저렴해진 LG벨벳, 스펙은 얼마나 내렸는가?


디스플레이 및 카메라, 배터리 등의 스펙은 동일하며, 5G 모델이 아닌 4G LTE 모델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메모리가 6GB로 줄어들었지만 프로세서는 더 좋아졌는데요. 기존 스냅드래곤765G 에서 퀄컴 스냅드래곤 856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기존 성능은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언제쯤 출시할까?


가격이 저렴해진 LG 벨벳은 해외를 기준으로 판매 될 예정이며, 한국은 출시일 및 가격이 정확하게 공개 된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에 경험에 비추어 볼때 국내에도 추후에도 출시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마치며...


가격을 내렸다고 하더라도, 갤럭시A시리즈 보다 가격은 더 비싸면서 성능은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과연 디자인의 독특함으로 70만원의 가격이 적당한지는 소비자가 판단할 문제 인 듯 합니다. 아무쪼록 LG의 휴대폰 사업의 성공작이 나오길 바랄뿐입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