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최고의 가성비 LG 플래그쉽 폰, G7 ThinQ 개봉기

반응형

최고의 가성비 LG 플래그쉽 폰, G7 ThinQ 개봉기

이번에 어머니 휴대폰을 바꿔드리기 위해 휴대폰 매장을 돌아다녀봤습니다. 4시간 정도 돌아다녀보고 선택한 휴대폰은 G7 Think Q입니다. 요금제 월 3만원대의 목적을 잡고 여러군대 돌아다녔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폰은 갤럭시 A3로 중저가 폰을 2년간 사용했었고,월 3만원대로 가능한 휴대폰 중 중저가폰인 갤럭시 A7(2018), LG Q8 (2018) 버전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저가폰의 경우 2년간 사용하면 너무 느려져서 사용하기 어려워졌는데요. 이번에 G7 ThinQ가 공시지원금을 많이 지원해줘서 중저가의 폰보다는 LG의 플래그쉽폰 G7 ThinQ 로 선택했습니다.

LG G7 ThinQ 의 박스와 구성품

검정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LG의 Q7 로고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액정 닦는 융과 함께 보여지는 아름다운 G7의 본체가 보여집니다. 색깔은 바벤더 바이올렛색깔로 선택했는데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LG 이어폰번들, 고속충전기, USB- A to thpe - C젠더 변환기2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항상 느끼지만 구성품 하나는 늘 만족스럽습니다.

LG G7 ThinQ의 스펙

 CPU 

 퀄컴 스냅드래곤 845

 디스플레이

 6.1인치 19.5:9 QHD+(3,120x1,440) M+LCD 563ppi 고릴라 글래스5

 메모리

 4GB RAM (내장메모리 64GB)

 카메라 (전면/후면)

 전면 800만 화소(F1.9, 화각 180도)/ 1,600만 광각(F1.9, 화각107도) + 1,600만 표준(F1.6, 화각71도, OIS) 소니 IMX351

 배터리

 3000 mAh 

 크기 및 무게

 153.2x71.9x7.9mm

최신 프로세서를 탑제한 G7은 현재의 가격으로는 차고 넘치는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매년 내놓는 LG 스마트폰은 경쟁사 제품과 비교했을때 하드웨어적인 디자인, 기능 등이 뒤쳐지지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저렴한 LG폰의 판매성과는 타 제품에 비해 저조해서 아쉬울따름입니다. 

LG G7 ThinQ  디자인

LG G7 ThinQ는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뉴 오로라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LG가 색상은 애플보다 잘 뽑는다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색깔이 이뻐서 여자분들은 색상만 보고 구매도 한다고 하네요. 전면은 고릴라 글래스5 강화유리를 사용해서 유리 디스플레이라는 과거의 업적을 깨기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뒷면의 색감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뒷면의 디자인은 호평을 받았던 V30 및 LG 플래그쉽 휴대폰과 다른게 거의 없습니다. 카메라의 위치, 로고 정도만 변경되었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사이드는 메탈소재로 되어있으며 두께가 7.9mm로 슬림해서 그립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전원키가 기존 후면에서 오른쪽사이드로 이동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볼륨업키와 바로 아래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있습니다. 두번 누르면 구글 렌즈 기능도 이용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USB - C Type의 충전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요즘 스마트폰에서는 없는 이어폰단자가 여전히 있어서 좋습니다. 모서리 부분에 둥근곡면으로 되어 디자인이 더욱 이쁩니다.

사은품

현재 LG G7 Thin Q을 구매하면 1천원에 ㉠ 라인프렌즈 팩 ㉡ BTS 팩 ㉢ 넥슨 카이저 팩 3 가지 중 선택하여 사은품을 제공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라인프렌즈 팩이 마음에 들어서 대리점에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맺음말

G7은 2018년 5월에 출시 된 LG G 시리즈의 프리미엄 휴대폰입니다.  요즘 나온 스마트폰의 성능이 평준화되었기에 가성비가 좋은 휴대폰을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디스플레이와 LG의 편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G7 ThinQ는 중저가 폰보다도 저렴하게 나와서 최고의 선택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위 업체로 부터 어떠한 금전적 지원이나 제공받지않고 순수한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