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정보/Apple

맥북프로 14인치 드디어 출시하나? 출시일 및 스펙 총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최근 맥북프로 13인치가 출시되었지만 성능업그레이드 및 키보드 변경 이외에는 외형적인 변경이 없어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최근 정보에 따르면 맥북프로 14인치 모델이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된 정보 빠르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맥북프로 14인치 : 출시일



▲ 맥북프로 14인치의 출시일은 내년 2021년에 출 될 예정입니다. 과거에는 매년 행사때마다 맥북프로가 출시될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최근 애플에서는 온라인으로 갑작스러운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략 가을쯤으로 예측을 많이 하는 듯 합니다.


맥북프로 14인치 : 스펙정보



▲ 이번 맥북프로 14인치는 그래픽카드가 AMD 라데온 560X가 탑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맥북프로 16인치에도 라데온 프로 5300M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어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맥북라인의 그래픽카드는 AMD로 대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외에 버터플라이 키보드 및 다른 변경사항은 전해진것이 없습니다. 





▲ 디스플레이의 경우 13인치의 크기를 그대로 유지하며 베젤을 줄여 14인치로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미확정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치며...



▲ 태블릿도 9.7에서 12인치까지 커지고 있는 현재 13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현저히 작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현재 맥북프로 13인치의 경우에도 디스플레이를 제외하면 모든면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인데요. 14인치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괜찮을만한 구매요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에도 맥북에 관련된 소식 나오면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