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싱가포르

아마존강의 환경을 그대로 재현해놓은 곳, 리버사파리(River safari)

반응형

아마존 강의 환경을 그대로 재현해놓은 곳, 리버사파리(River safari)


싱가포르 리버사파리

리버사파리는 세계 주요 강의 환경을 섬세하게 재현해놓은 곳으로 나일강, 양쯔강, 미시시피강, 매콩강, 콩고강 총 5개의 대륙, 8개의 유역으로 되어있으며 강에사는 다양한 생물종을 직접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프리카의 아마존강을 탐험하는 것처럼 크루즈 및 보트를 직접 탈 수 도 있고, 다양한 동물을 구경하는 재미가 굉장히 쏠쏠했습니다.



찾아오는 길 :   

1. MRT Choa chu kang (NS4) 역에서 하차후 927번 버스로 환승하여 S'pore Zoo 정거장 하차.

2. MRT ang mo kio (NS16) 역에서 하차후, 138번으로 환승하여 S'pore Zoo 정거장 하차

오픈 시간 : 9:00 ~ 6:00 PM (티켓판매 : 08:30 ~ 5:00 PM)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5싱가포르 달러/ 아동 3 싱가포르 달러



테마파크 리버사파리는 걸어서 1시간정도 걸리는 엄청난 규모의 테마파크입니다. 정말 아마존으로 온듯한 느낌을 살리기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지도도 굉장히 잘 되어있고, 평소 가보고싶었던 대표적인 강들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이언트매기, 인도가비알 악어 등 세계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동식물들을 만나보 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리버퀘스트

통통배의 작은 보트를 타고 아마존을 느낄 수 있는 리버퀘스트는 양옆으로 아마존의 생태계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음악과 함께 동물소리가 들리는데 아마존을 탐험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동물들


레드판다

자이언트 판다

리버사파리의 마스코트인 레드판다&자이언트 판다를 가까이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활동성이 많은 레드판다와는 달리 쉬지도않고 대나무를 먹는 자이언트 판다까지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세계최대 규모의 수족관

매콩 자이언트 메기

매너티 (Manatee)

세계 최대의 담수수조가 있는 리버사파리에는 3M 길이에 육박하는 메콩자이언트 메기와 뚱뚱함이 귀여운 매너티가 있습니다. 동물들에 대해서 무지했던 제게 충격을 주었던 곳이였습니다. 

맺은말

싱가포르에는 날씨 탓 인지 동식물이 살기 좋은 듯 합니다. 보타닉가든도 그렇고 리버사파리도 엄청난 규모의 테마파크로 구성되어있어 구경할거리가 많았습니다. 리버사파리에서 그 동안 TV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어린아이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갔습니다. 세계 7대강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탐험하는 느낌을 받기 충분했습니다. 싱가포르에 오면 오전에 꼭 한번 들릴만한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