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아이폰 동영상 움짤 만들기, Hash Photos 10초만에 GIF 변환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영상이 중요 시 되고있는 요즘, 사진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것보다는 움직이는 영상을 활용하여 차별화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GIF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리, 음식 등 사진보다는 움직이는 GIF 파일을 활용하는게 독자들로 하여금 더욱 시각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Hash Photos로 동영상 GIF 변환시키는 방법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하는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포토샵으로 편집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지만, 포토샵은 너무 무겁고 초보자들이 따라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요즘 앱이 워낙 잘 나왔기에 폰으로 영상 촬영 후 앱으로 간단하게 GIF를 바꿀 수 있습니다. 10초면 충분하니 따라오시죠! 



1. 우선 App store에서 Hash Photos(해시포토) 앱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비디오 앨범에서 원하는 비디오를 선택해줍니다.




2.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편집창을 눌러줍니다. 




3. 편집화면에서 원하는 시간, 화면전환, 뷰티효과 등 다양하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4. 편집 후, 오른쪽 상단에 공유버튼을 눌러줍니다.





5. 공유버튼을 누르면 GIF로 저장 탭이 생깁니다. 저장하면 끝.





Hash Photos로 간단하게 GIF파일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주 쉽죠?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GIF 파일은 용량이 크다는 문제입니다. 다음에는 GIF 파일을 간단하게 줄일 수 있는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독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