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속도 올리는방법 6가지

반응형

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속도 올리는방법 6가지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아이폰 7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3년가까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아이폰의 속도가 느려지는데요.

새로운 아이폰9이 출시예정인 시점에서 기존의 아이폰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메모리 정리하기

전원버튼을 꾹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 상태에서 홈버튼을 5초간 꾹 눌러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환경설정에 램(메모리)를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은 아이폰은 없는지 알고 계시는데,  다른 어플설치 없이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왼쪽) 사용 전       (오른쪽) 사용 후


※ USAGE WIDGET 설치시 메모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 의 경우에는 

1.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에서 AssisteiveTouch 황목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2. 종료화면 상에서 어시스티브터치를 띄운상태로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바뀌며 램 초기화가 됩니다.


둘째, 동작 및 투명도 줄이기


아이폰설정 -> 손쉬운사용 -> 투명도줄이기 / 동작줄이기 켬


아이폰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눈에 보이게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으면 부드럽게 넘어가니 한번 시험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투명도의 경우 많은 색을 표현하는 일부 어플에서는 속도가 느려질 수 도 있으니 투명도를 줄이는 것만으로 속도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상 있으나 없으나 인지하기가 쉽지않으니 변경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셋째,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하기

아이폰 설정 -> 사진 -> IPHONE 저장공간 최적화


저장공간이 많으면 상관이 없지만 3년정도가 되면 사진과 동영상의 압박으로 용량이 부족하게되죠.. 대부분의 사진들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하고 휴대폰의 사진들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인데요.설정에서 사진으로 들어가시면 공간최적화로 인해서 과거의 사진들은 최적화의 상태가되어 용량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이 흐릿하게 나올 수 있으며 사진전송 시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전송이 안되면 잠시 풀어두고 다시 실행하면 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넷째, 사파리 및 각종어플 쿠키정리하기.

설정 -> Safari -> 방문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트 지우기 클릭


사파리 및 각종 어플의 방문기록 및 데이터를 지우길 권장드립니다.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카카오톡의 쿠키를 제거하는것만으로도 속도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째, 배터리 저전력모드 사용하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저전력모드


해당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사용하지않기도 하는데요.

앱스토어 및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끄는거라 속도가 떨어지지는 않으니 배터리가 없거나 평상시에도 사용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여섯번째, 배터리 교체하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상태


2년 정도가 지나면 배터리가 떨어지는게 눈에 보일정도로 빠르죠.. 배터리 전력이 80% 이하가 되면 체감할 수 있을정도로 속도가 떨어진다고 해요.애플에서도 공식적으로 배터리로 인한 속도가 떨어진다고 발표했으니 2년~3년 정도가 되었을경우 교체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처럼 환경설정에서 본인의 아이폰 배터리가 몇 프로인지 확인 후 교체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배터리 교체방법도 유튜브로 상세히 잘 나와있으니 저렴하게 변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