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맥북압축풀기, Keka 앱으로 한번에 해결!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애플기기 꿀팁은 맥북압축풀기에 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맥OS는 기본적인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만, 한국특성상 다양한 압축형태의 파일이 존재하여 실행이 안되는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맥OS는 대부분 유료앱으로 되어있어 번거로우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맥북 구매 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인 Keka 무료 압축프로그램을 꿀팁알려드리겠습니다. 


Keka 맥북압축풀기



웹페이스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 앱은 맥북 구매 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하는 앱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keka.io/en/ :  케카 압축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런쳐에 굼뱅이의 귀여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Keka 압축 앱 사용방법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7z파일형식으로 기본셋팅이 되어있으며 원하시는 파일명(ZIP, TAR) 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압축풀기를 원하는 파일을 오른쪽클릭 - 아래 Send to Kek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런식으로 압축을 하기에는 불편하겠죠. 기본프로그램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 압축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클릭 - 속성가져오기를 누르시면 위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음으로 열기 창에서 Keka로 변경해주시고, 모두변경으로 변경만 해주시면 앞으로 모든 압축파일은 Keka 앱으로 실행되어 압축을 해제합니다.


Keka 앱은 앱 구매 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하는 앱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꼭 설치하셔서 압축프로그램에 불편함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애플기기의 좋은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