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블로그 꿀팁

구글 검색 최적화 방법 : 이미지 최적화로 블로그 속도 높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관련 좋은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절대적인 위치를 찾이하고 있는 구글.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려면 최적화를 만들어야합니다. 구글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에서는 웹 페이지 속도에 따라 추후에 검색노출에 대한 평가가 달라질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전에 자신의 사이트를 미리 점검해보고 최대한 자신의 블로그 속도개선에 힘을 써야겠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의 속도를 측정해보고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속도 측정하기



▲ 우선, 자신의 사이트의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측정해봅시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블로그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속도측정 사이트 : https://www.thinkwithgoogle.com/





▲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봤는데요. 점수가 어느정도일지 궁금합니다.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분석을 시작하는데요. 대략 1분~2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저의 블로그 속도 입니다. 모바일 4G 기준으로 4.4초가 소요된다고 나오네요. 기본적으로 2초미만이 원활한 상태지만, 제 블로그는 상당히 느린축이 속합니다. 보고서를 생성하면 메일로 관련 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어떻게 하면 속도를 줄일 수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 알려주는데요. 그 중 효율적인 이미지 인코딩이 보이네요. 제 블로그 대부분은 여행사진이라 DSLR로 찍은 사진이 많아 속도가 느리지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 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어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최적화 하는 방법 : https://compressjpeg.com/ko/



▲ 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compressjpeg.com/ko/ 로 여러 사진사이즈를 줄이는 사이트가 있지만 유일하게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방법은 로그인에서 파일업로드 - 여러사진을 선택해서 사이즈를 줄이시면 됩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속도가 줄여지고, 기존 사진 사이즈에서 몇퍼센트가 줄여졌는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존 7.9mb 사진이 1.5mb 사진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압축된 사진의 화질을 보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블로그에 올리면 사진 화질 차이를 느끼실 수 없습니다. 





▲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압축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전체사진용량이 80mb에서 14mb로 70%의 사진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사이트에서 2분정도면 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고, 블로그 속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그 동안 대부분의 사진을 그대로 올려 로딩속도가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를 알고 난 후 페이지 속도 개선이 상당히 빨라졌는데요. 앞으로 구글이 모바일 속도개선한 사이트를 최적화 해주기로 발표했으니 지금부터라도 사진을 최적화해서 블로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끝!

※ 관 련 링 크 ※

1. 수익형 블로그 스킨 JB FACTORY 131 구매후기 (클릭)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