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블로그 꿀팁

블로그 필수정보, 상업용 무료이미지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합니다. 글쓰기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진, 글 순서로 작성하는게 기본이 되고 있죠. 하지만,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경우 조심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저작권이죠. 대부분 맛집, 일상, 제품 등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은 문제될것이 없지만, 정보성 블로그를 작성할때는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사용해야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오늘은 사진의 무료사이트 및 구글에서 원하는 사진을 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작권이란?


블로그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사진을 쓰는경우가 많아 '나도 괜찮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러한 사진들도 최초로 이미지를 만든 사람은 존재합니다. 사진에는 무료로 배포한것들이 있고, 저작권이 있는 사진들이 존재하는데요. CCL 라이센스를 등록하고 배포하는 된 사진의 최초 이미지등록자가 신고를 할 경우 법적제제 및 벌금에 처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경우도 저품질 및 제제를 당할 수 있으니 사진에 대해서 조심해야합니다.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2가지

그래서 보통 사진은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제외하고 쉽고 빠르게 원하는 사진을 구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4

1) 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


첫번째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픽사베이입니다. 고품질의 사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영리적 목적으로도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픽사베이에서 사진을 구할만큼 엄청나게 좋은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두번째는 언플레쉬 홈페이지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외국사이트로 수 많은 사진이 있지만, 아쉽게도 한글로 키워드 검색 시 많은 사진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검색 시 원하는 사진은 꼭 나오는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3)  픽셀스 (https://www.pexels.com/ko-kr/)


다음은 픽셀스입니다. 위의 2가지 사이트보다는 사진이 많지않지만, 사진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정보성글을 쓰거나 썸네일을 사용할 경우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도 영어로 검색 시 사진정보가 많은 편이며 식당, 호수, 책상 등 풍경과 사물 사진을 구할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4. 피엔쥐트리 (https://kor.pngtree.com/


마지막으로 PNGTREE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이미지를 구하기보다는 PNG 파일. 즉, 뒷 배경이 하얀색에 사물에 대해서 정확한 이미지를 얻고 싶을 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많이 사용은 하지않지만, 알아두면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2. 구글이미지 다운로드


첫번째는 구글에서 이미지를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우선 원하는 사진에 대한 키워드로 검색 후 이미지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도구 > 사용권한 > 재사용가능 등으로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사진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고, 원하는 사진이 없을경우에만 구글이미지를 이용하는편입니다. 대부분 정보성 글들을 이런식으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저작권은 블로그를 함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한번 사용해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 언젠가는 공 들여놓은 블로그가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습니다. 위의 좋은 방법으로 좋은 컨텐츠로 승승장구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 끝

※ 관 련 링 크 ※

1. 구글 검색 최적화 방법 : 이미지 최적화로 블로그 속도 높이기 (클릭)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