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상식

작고 귀여운 토이푸들 수명, 분양 전 알아야할 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TV나 유튜브 등 여러곳에서 반려견에 대한 사랑이 커졌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를 분양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성격과 외모, 스마트한 머리로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견종이 있습니다. 바로 "푸들" 입니다. 오늘은 푸들을 분양받기 전, 푸들에 관한 상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들의 종류


푸들의 종류는 4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가장작은 토이푸들(25m 이하), 일반적인 미니어쳐푸들(28~35m), 미디엄푸들(35~45m), 스탠다드푸들(45m~60m)의 크기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일반가정집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종은 토이푸들과 미니어쳐푸들입니다. 


푸들의 특징


1. 푸들의 곱슬곱슬한 털을 가지고 있어서 털 빠짐이 없습니다. 가정집에서 키우기 좋으며 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문제가 없습니다. 

2. 학습능력이 뛰어납니다. 강아지들중에서도 가장 영리하다고 알려져 훈련이 상당히 쉽습니다. 덕분에 배변훈련, 산책훈련 등 명령어를 쉽게 이해합니다. 


푸들의 수명


푸들의 경우 종류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수명이 다릅니다. 

토이푸들의 경우 기존 스탠다드푸들을 개종하여 작게 만든 푸들로 약 12년~14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푸들은 15년~20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토이푸들의 경우 조금은 수명이 작게 알려져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푸들을 분양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상식



푸들을 분양하면 많은 이점이 있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슬개골탈구

푸들은 대부분 늘씬한 체형을 가지고 있어 척추나 무릎질환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식단조절을 해야하고, 점프에도 주의를 해줘야합니다. 슬개골탈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견종입니다.  

2. 영리한 머리

똑똑한 머리가 장점이 될 수 도 있지만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먹이가 있을 경우 훈련을 잘 받지만 없을경우 잔꾀를 부립니다. 

3. 불리불안

푸들은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하는 견종으로도 유명합니다 사람을 상당히 잘 따르고 사람의 감정에 따라서 행동합니다. 그래서 주인이 없으면 불리불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산책과 주인과의 교감이 필요한 반려견입니다.


현재 감자를 분양받아서 현재 많은 사랑을 받으며 무럭무럭 커가고 있습니다. 분양 전 많은걱정을 했었지만 현재는 분양을 정말 잘 받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말도 잘 듣고, 애교도 많아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가족이 되었는데요. 푸들을 분양하기 전 좋은 정보를 통해서 행복한 견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