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라이프

코나 EV 전기차 출고 후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할 물건 BEST 6

반응형

코나 EV 전기차를 출고하고 대략 1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차를 구매하면 추가로 구매해야하는 물건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하는 물건 5가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1. 자동차 키홀더



가장 먼저 구매한거는 자동차키링인데요. 과거 차량은 키홀더가 없어서 차키가 엉망진창이였는데요. 이번에는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더레이즈 사에서 구매한 키링입니다. 구매한곳은 현대자동차에서 새차를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해주는 블루맴버쉽 포인트몰에서 구매했는데요. http://hyundai.auton.kr/ 블루맴버쉽 포인트몰에 가시면 대부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점은 키링에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넣어두면 분실 시 찾을 수 있는 확률이 아무래도 높아지겠죠.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구매물품이였습니다.

2. 카카오 트렁크 정리함


다음은 카카오트렁크 정리함입니다. 코나 EV의 경우 트렁크수납함이 크지않아서 드렁크함은 필수적으로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리함에 각종 세차종류 및 잡용품들을 다 넣어서 보관하면 깔끔하게 트렁크를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정리함이 상당히 커서 놀랐는데요. 손잡이 및 가방 덮개 등 기본적인게 잘 제공되어있어서 만족스러운 물건 중 하나입니다. 트렁크를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DUB 가죽 대쉬보드


다음은 DUB사의 가죽 대쉬보드커버입니다. 코나EV의 경우 전면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열에 상당히 취약한데요. 10년은 탈 차량이기에 처음부터 대쉬보드를 구매했습니다. 현대포인트 몰에서 구매했으며 가격은 비싼편이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대쉬보드입니다. 조금 저렴한 벨벳대쉬보드도 있으니 선호도에 맞게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코나도어커버


4번째 구매물품은 코나도어커버입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내연 코나차량용으로 구매해도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전 차량이 유독 도어에 기스가 많이나서 구매했는데, 순정이랑 이질감도 없고 만족스러운 물건입니다. 다만, 보풀라기가 좀 일어나는 단점이있네요.


5. 세차 패키지타월


새차를 잘 안하는 편이긴하지만 그래도 한번씩 할때 유용할것같아서 구매했습니다. 동일하게 현대포인트몰에서 구매했고, 가격도 적당하고 한번 사용해보니 부드러워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전기차의 특성상 자동새차를 돌릴일이 많이 없어서 직접 새차를 하는게 편할텐데요. 미리 구매해두면 평생 쓸 수 있어서 괜찮은 제품입니다.


6. 본넷 고무몰딩


다음은 본넷 고무몰딩입니다. 코나전기차의 경우 본넷 빨간색으로 표시한쪽에 새차 및 비가 오면 물이 들어옵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고무로 붙여서 최소화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내연기관과는 다르게 물을 최소화하는게 좋겠죠?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크기에 맞게 짤라서 붙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전면에 고무몰딩을 하니 확실히 비가 오더라도 물이 덜 들어옵니다. 앞쪽에는 싱글대형 고무몰딩으로 하는게 가장 적합하고 깔끔합니다. 



양측면에는 터널형 더블 고무몰딩으로 구매하여 조금더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이상으로 코나전기차 출고 후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하는 물건 BEST 6를 다뤄봤습니다. 굳이 살 필요는 없으나 구매하면 훨씬 편리하기에 소개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댓글 남겨주시면 구매 주소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라이프의 시작, 2019 코나ev 일렉트릭 출고기!
출처: https://touristgenie.tistory.com/255 [TourITst Geni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