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국내여행

폐교를 개조한 펜션, 추억이 가득 한곳 : 경주 두송녹색농촌체험마을

반응형

이번 여름을 맞이하여 회사에서 단체로 경주 두송 녹색농촌체험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좀 독특한 곳인데요. 바로 과거 폐교한 학교를 펜션으로 바꾸어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동안의 펜션과는 전혀 다른 테마가 있는 곳이라 더욱 즐거운 곳이었습니다. 단체로 모임이 있으시다면 경북 경주에 있는 두송 녹색농촌체험마을에 와보세요.

 

 

예약 및 문의는 http://dusonggreen.kr/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실제로 사용했었던 학교를 그대로 사용하는 펜션이라 옛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데요. 1980년대의 학교를 그대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나 어른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펜션입니다. 

 

교무실

 

교무실, 행정실, 반 번호 등 아직까지도 그대로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부는 방과 레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방과  장비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옛추억이 그대로 느껴지는 복도

 

안으로 들어가보면 옛 복도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나무로 되어있는 복도와 신발장 등 낡긴 했지만 그대로의 모습 덕분에 더욱 친근감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아이들도 신기해하고, 저도 분위기에 취해 추억이 떠오르네요

 

뒷편에 마련되어있는 샤워장과 바베큐 시설

 

방에도 요리할 수 있는 공간과 화장실이 있지만 1개밖에 마련되어있지않습니다. 뒷마당으로 나가면 공용화장실과 샤워시설이 마련되어있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바베큐장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바베큐장은 상당히 커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단체를 수용할 수 있는 룸

 

교실 전체를 룸으로 바꿔서 상당히 넓어 많은 사람들이 한 방에 잘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불과 냉장고, 화장실, 요리시설도 할 수 있으나 1개밖에 없어서 협소한 편입니다. 

방은 난방이 상당히 잘되어있었고, 에어컨도 있어서 시원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문만 살짝 열어둬도 시원한 바람이 들어와서 에어컨 없이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레크레이션 장소

 

또 다른 공간은 레크레이션 장소로 마련되어있습니다. 회사에서의 야유회, 학교 단체 등 다양한 수요에 맞춰서 노래방 시설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학교에서의 추억도 생각나고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야외 운동장

야외 운동장

 

이곳의 메인은 운동장인데요. 드 넓은 운동장이 있어서 다양한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끼리 축구도 할 수 있고, 족구, 농구도 할 수 있었는데요. 단체로 와서 체육대회도 할 수 있어서 최적의 공간이지 않을까 합니다. 주변이 산으로 되어있어서 공기도 맑고, 시원한 바람 덕분에  요즘 같은 여름에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 두송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과거의 향수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