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개봉기, 1세대 에어팟과 비교리뷰

반응형

이번에 생일선물로 2세대 에어팟 무선충전 버전으로 선물을 받았습니다. 앱등이로써 기대가 상당히 컸던 것과는 다르게 1세대와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크게 차이가 느끼지못했는데요. 365일 항상 가지고 다니는 에어팟, 1세대와는 어떻게 다른지 개봉기와 비교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에어 팟 2세대 무선충전케이스 개봉

 

박스의 디자인과 크기 모든 부분이 동일하나 후면에 무선충전이라는 텍스트가 바뀌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역시나 Airpot 케이스, 라이트닝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단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역시나 실망이 컸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점 하나를 제외하고는 달라진 게 하나도 없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1세대와 비교해보겠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1세대 에어팟과 비교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외형적으로 2세대가 어떤 건지 알기 쉽지않습니다. 점 하나 찍힌 것이 2세대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동일하고 에어팟의 크기, 선 하나까지도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그래도 한 가지 다행인 점은 뚜껑을 열어야만 LED 표시등을 볼 수 있었는데, 외형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그리고 무선충전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하나라도 외형적인 차이를 찾아보기위해서 굉장히 꼼꼼히 찾아봤지만, 외관만으로는 전혀 구분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에어팟 1세대를 2세대 케이스를 끼우면 어떨까라는 호기심에 실험을 해봤습니다. 

 

어떤게 1세대 에어팟인지 알 수 있는 방법

 

동일한 외형이지만 2세대 케이스에 1세대 에어팟을 끼우면 위처럼 정확한 경고 표시등이 나와 틀린 점을 알려줍니다. 이런 경고등이 아니라면 1세대를 넣어도 전혀 알 수가 없죠. 만약 1세대도 충전이 되었다면 2세대 에어 팟이 굳이 살 필요가 없었기에 선택한 팀 쿡의 전략이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차이점 1. 무선충전 가능

갤럭시워치 충전독에서도 무선충전이 되는 에어팟

 

집에 있는 무선충전기를 찾던 중 혹시나 해서 갤럭시워치의 충전독과 애플워치 충전독에 무선충전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니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잠깐 동안 점등이 들어오고 약 5초 후 꺼지는 형태입니다. 충전이 멈추는 건 아니지만 LED를 계속 볼 수 있다면 완충에 대해 쉽게 확인이 될 텐데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그래도 유선 충전보다는 충전 속도가 느리지만 충전의 편리함에서는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차이점 2. 하드웨어적인 변화

 

에어 팟 2세대는 1세대와는 다르게 H1 헤드폰 칩을 탑재하고 있어 기기 간 전환 속도 및  연결 속도가 빨라졌으며, 음악 재생 5시간, 통화 3시간으로 사용시간이 50% 증가했습니다. 1세대의 경우 착용 시 바로 페어링이 안되고 딜레이 되는 느낌이 있었지만 2세대의 경우 바로 연결이 되어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변화점 3. 기능적인 변화

Hey, Siri

 

주요 기능적인 변화는 시리를 음성으로 호출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게 뭐가 크게 바뀌었냐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훨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iri야, 문자메시지 읽어줘" , "Siri야, 음향 두 칸 내려줘" 등 한 번의 문장을 말하면 높은 반응성으로 실행에 옮겨주었습니다. 이제는 터치 없이도 쉽고 빠르게 모든 명령을 에어 팟 2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에어팟 2세대를 개봉하고 페어링 및 기본 설정을 끝낸 후 1세대와 비교해보며 사용해봤는데요. 1세대보다는 확실히 편리함이 늘어났지만 기존에 1세대를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2세대로 변경하는 건 고민해봐야 할 듯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에어 팟을 사용하지 않은 분이라면 금액을 생각하지 말고 2세대를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빠르고, 편의성이 더욱 만족스러웠던 에어팟 2세대의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