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 IC주변 특허받은 해장국, 하누연 : 스찌개

서울에서 대구로 내려가는 길. 매번 휴게소에서만 먹는 음식이 지겨워서 새로운 맛집을 찾아보던 중 알게 된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감곡 IC 주변에 위치한 스찌개 전문점 하누연 맛집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잠깐 나와 맛있는 음식을 먹고 가니 더욱 힘이 났던 곳으로 꼭 한번 먹어보길 권장합니다.

 

 

검증된 맛집, 스찌개 전문점 : 하누연

홀과 룸으로 나눠진 내부

 

매장에 도착하면 스찌개 전문점이라고 크게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감곡에서는 유명맛집으로 소개된 만큼 맛은 검증된 곳입니다. 내부는 홀과 룸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홀은 테이블이 많지 않고 대부분 단체 사람들을 위한 룸에는 사람들을 많이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누연 메뉴

하누연의 메뉴판입니다, 대표메뉴인 스찌개는 8,000원이며 다양한 국밥 종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메뉴가 있으니 다양하게 먹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기본반찬

 

김치와 깍두기, 숙주나물, 간장짱아찌  4가지의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은 상당히 간소한 편이었지만 맛있습니다. 

대표메뉴 스찌개

 

5분 정도 있으면 이곳 대표 메뉴인 스찌개가 나옵니다. 비주얼은 육개장 정도로 버섯과 스지, 그리고 각종 나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요기서 스찌개의 주 메뉴인 스지는 바로 소의 사태살에 붙어있는 힘줄인데요. 돼지 비게보다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느낌의 고기입니다. 이것을 해장국으로 만들어 특허까지 받았다고 하네요. SBS 등 각종 언론에서도 맛집으로 인정할 만큼 맛있는 스찌개입니다.

 

스지의 비주얼

 

칼칼한 국물안에 스지와 밥을 함께 먹으면 얼큰하고 쫄깃한 입감이 상당히 맛있습니다. 각종 버섯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었는데요. 일반 휴게소에서 먹었더라면 이렇게 든든한 음식을 먹어보지 못했을 텐데, 스찌개 덕분에 대구까지 오는데 힘들지 않게 운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고 나면 2층에 카페도 있으니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운전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