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여행 꿀팁

북유럽 - 헬싱키 - 오슬로 핀에어 무료 사전좌석지정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지니입니다. 이번에 북유럽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를 7일 동안 다녀왔습니다. 핀에어는 처음으로 탑승해보는데 출발 36시간 전부터 핀에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전 좌석지정이 가능하다고해서 알려드리려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및 앱에서 사전 좌석지정 하는 방법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핀에어 홈페이지 https://www.finnair.com/kr/ko/

핀에어 홈페이지 
회원가입 방법

 

1. 회원가입은 굉장히 쉽습니다. 한글로 자세히 나오기에 어려운 게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핀에어 PLUS로 가입을 하면 다양한 소식부터 마일리지 적립까지 모두 가능하니 PLUS로 가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전자항공권에 표시되어있는 항공권번호

2. 회원가입 후 탑승수속 탭에서 성, 예약번호 또는 전자항공권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자항공권은 항공권 발권 후 항공권번호 및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위험물품 및 금지항목에 대해서 자세히 읽어주고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4. 승객목록으로 예약이 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고, 좌석 구매 또는 변경을 눌러주시면 사전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저는 출발 하루 전에 예약을 해서 대부분 좌석이 마감되어있었는데요. 출발 36시간 전에 예약하시면 여유롭게 사전 좌석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에서 3번째까지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앞자리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6. 그 외에도 기내에서 사용하 수 있는 와이파이구매, 기내식 사전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마지막으로 수화물을 확인하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체크인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핀에어 좌석지정을 하는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제는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도 대부분 인터넷으로 미리 좌석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핀에어 한국으로 돌아올 때도 체크인부터 수화물 위탁까지 모든 업무를 직접 해야 했었는데요. 아직까지 한국은 수화물은 대부분 직원이 붙여주는데 해외에서는 셀프로 해야 한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앞으로의 한국에서도 대부분의 업무를 손님이 직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을까 하네요.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체크인 수속도 빠르고 좋은 시스템이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