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정보/여행 꿀팁

세부여행 팁, 막탄공항에서 환전 및 유심 바꾸기

세부여행 팁, 막탄공항에서 환전 및 유심변경하기!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이번에 대구출발로 3박5일 세부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녁 9시30분에 출발해서 현지시간 12시 45분 세부막탄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현지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해야하는것이 환전 및 유심 변경하는건데요. 세부막탄공항 도착 후 수속부터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환전 및 유심변경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에서 세부까지의 비행시간은 대략 4시간30분 정도 걸립니다. 티웨이비행기의 경우 저가항공이라 작은 기종이긴 했지만 가격에 비해서 크게 불편한 점은 느끼지못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첫 막탄공항의 모습은 굉장히 넓고 깔끔했습니다. 신공항이라 그런지 확실히 좋습니다.

도착하고 조금걷다보면 Immigration (입국심사)가 보입니다. 저녁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별로 없어서 빠르게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입국심사는 지문인식과 사진, 입국신고서만 제출하면 간단하게 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입국심사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짐을 찾고 세관신고서를 작성하고 나가면 됩니다.

세관신고서를 나가면 기념품점과 환전소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달러로 많이 바꾸어와서 현지에서 변경을 많이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공항내에 위치하고 있는 환전소의 환율은 비싸니 택시비 정도만 바꾸고 나머지는 현지은행에서 바꾸는게 좋습니다.

환전 바로 앞에는 출구가 있습니다 여행사 가이드분 및 각 호텔에서도 손님을 찾기위해 피켓을 들고 있습니다. Aappleton 3성급 호텔을 묵었음에도 불구하고 픽업서비스를 가능했습니다. 세부의 대부분의 호텔에서 가능하니 예약했던 사이트를 통해서 메일을 보내거나 호텔로 직접 메일을 보내시면 픽업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항공편명과 도착시간을 알려주면 1시간까지 기다려준다고합니다

입구에서 나가면 바로 왼쪽에 유심을 바꿀 수 있는 2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가격은 비슷하지만 세부의 경우 Globe가 속도도 빠르고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Smart 통신사에 비해 Globe 통신사가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가격의 경우 12GB 기준 300페소(대략 6500원) 정도 합니다. 5일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칩으로 3박 5일이 아니라면 조금 더 큰 용량의 유심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속도는 LTE급이라고는 하지만 3G정도 속도로 불편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