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타이페이

대만 야경 스팟 : 101타워 보다는 샹산전망대

반응형

대부분 타이베이의 야경을 생각하면 101 타워에 가야 멋진 야경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01 타워에서 찍은 야경은 101 타워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 타워보다는 주변에 샹산 전망대를 가면 101 타워가 포함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료도 없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진정한 대만의 야경을 보고싶다면 101 타워보다는 샹산 전망대입니다. 참고로 타이페이 전망대는 대략 4만 원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샹산 전망대 가는 방법

샹산 등상로 가는방법

 

지하철 샹산 역 2번 출구에서 파란색 지점을 따라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등산로를 볼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길에는 대부분 아파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등산로부터는 산이라서 생각보다 힘들었는데요. 계단으로 꽤 오랫동안 올라가야 101 타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힘든 만큼 야경으로 보상받을 수 있을 겁니다.

 

샹산에서의  대만의 야경

나무 사이로 보이는 야경

 

힘들게 올라가다 보면 나무 사이로 멋진 야경이 보입니다. 힘든 마음이 싹 사라지는 순간이었는데요. 멋진 야경을 보다 보면 다시 한번 힘을 내서 정상을 향해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정상에 올라가면 보이는 야경

 

힘들게 올라간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101 타워와 함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01 타워에서 봤다면 주변 건물들의 야경밖에는 볼 수 없었겠지만 대표 관광지 101 타워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내려오기 싫었던 샹산의 야경

 

그동안 많은 나라의 야경을 봐왔지만 타이베이의 야경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힘들게 산을 탔지만 그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야경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운동도 하고 멋진 야경까지 덤으로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101 타워 주변 관광

101타워 입구

 

101 타워 전망대에서 야경은 보지못했지만 아쉬워서 타이패이 랜드마크 101타워 입구까지는 가봤습니다. 샹산에서 멋진건물을 가까이서 보니까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101타워 주변의 대만의 대표촬영지

 

101타워 주변에도 대표 사진을 찍을만한 게 많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LOVE 동상도 있습니다. 굳이 101 타워에 안 들어간 이유는 샹산에서 이미 멋진 야경을 봤기에 들어갈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대만의 야경을 원하신다면 101 타워보다는 샹산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도 없고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