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타이페이

영화 "말할수없는 비밀" 촬영지, 단수이 홍모성(훙마오청), 우진리학당(뉴진리쉐당)

반응형

타이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을 보셨나요? 어렸을 적, 감명깊게 본 기억이 있는데요, 이제서야 대만에서 실제 촬영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대만에 단수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홍마성, 우진리학당인데요. 영화를 보신 분들이면 매우 낯익은  풍경으로 어디선가 피아노 소리가 들리는 것만같은 착각이듭니다. 간단하게 다녀온 소감 알려드릴게요.


가는방법 : MRT 단수이 역앞에서 26번 버스를 타고 홍마오청에서 하차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 훙마오청

홍모오청


스페인들이 세운 건물인 홍마오청은 오랜 기간 동안 영국의 영사관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라고 합니다. 벽돌로 지어진 건물로 대만의 건축물과는 사뭇달랐는데요. 주변에는 정원과 초록 잔디 위 단수위의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홍마오청이 모습입니다.


홍마오청의 내부


홍마오청의 내부는 더욱 멋졌는데요. 영국인들이 당시 사용했던 가구와 사진자료 등이 멋지게 전시되어있고, 사진찍기 좋게 인테리어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과거의 물건들이 굉장히 잘 보존되어있어서 간접적으로나마 과거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홍마오청ㅈ


각 방마다 당시의 인테리어와 건축물의 조화가 이쁜곳이였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인해서 사진찍으면 굉장히 이쁘네요. 각 방마다 분위기가 사뭇달라서 느낌이 있는 관광지였습니다. 사진찍기 정말 좋은곳이네요.


대만의 최초대학, 진리대학교 (우진리학당)

우진리학당


홍마오청에 방문하면 걸어서 꼭 가야하는 곳이있는데요. 바로 진리대학교라고불리는 우진리학당입니다. 서양식으로 지어진 대만 최초의 대학으로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의 건물을 본떠 만들어 "옥스퍼드뮤지엄"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건물이 마치 세트장같아서 웨딩촬영을 하는 모습도 보이고 너도나도 셀카찍기 바쁠만큼 분위기가 있던 공간이였습니다.


대만의 최초의 대학


캠퍼스를 자유롭게둘러보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내부는 관람이 어렵고 허가를 받아야만 방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만 걸어가면 실제 대만중학생들이 수업을 받는 담강중학교가 있는데요, 수업을 하고 있어서 구경은 하지못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홍마오청, 뉴진리쉐당은 옛날에 감명깊게 봤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를 볼 수 있게되어서 감회가 새로운 관광지였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꼭 한번 다시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