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대구에서 제주도 오겹살을!? 돈나라 제주포크

반응형

제주도에 가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나요!? 개인적으로 흑돼지 오겹살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제주도 놀러 갔을 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대구에서 오겹살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찾다가 저희동네와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바로 입석동에 위치한 돈나라 제주포크입니다. 제주오겹살 전문업체로 동네에서는 이미 인기 맛집는데 이제 찾았다니 정말 아쉽습니다. 제주 음식을 먹으러 가보도록 하죠

 

입석동에 위치한 돈나라제주포크

대구에서 맛볼 수 있는 제주오겹살!

식당의 내부

식당의 내부는 크지는 않습니다. 테이블이 대략 10개정도로 구성되어있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기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일반 동네의 음식점과는 크게 다를 바가 없었고, 독특한 점은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좋은 점은 셀프바가 있어서 원하는 대로 밑반찬을 가지고 올 수 있네요.

 

메뉴판

돈나라 제주포크의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오겹살이 주 메뉴이이며. 사이드 메뉴로 국수 종류가 상당히 맛있는 곳입니다. 가격은 1인분 8,000원이며 제주돼지 전문업체에서 물류 받는 곳이라 더욱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밑반찬은 일반 고기집과 다르지는 않습니다. 밑반찬은 고추, 된장, 오이, 번데기, 등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셀프코너가 있어서 원하는 밑반찬을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오겹살의 두께

제주도 오겹살은 일반 삼겹살과 다르게 두께가 두껍습니다. 삼겹살보다는 보다 고소하고 맛이 있었는데요. 크게 기대는 안했지만 제주도에서 먹어 본 오겹살과 동일하게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고기이기 때문에 간판만 제주도 오겹살이 아니라 진짜 제주도 오겹살이라 더욱 맛있는 듯 합니다.

 

오겹살과 어울리는 양념젓갈

돈나라 제주포크의 양념은 젓갈 양념이 나오는데요. 양념젓갈을 삼겹살과 함께 끊이면 맛있는 젓갈이 완성됩니다. 제주도에서 먹었었던 식당과 동일하게 젓갈이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겹살이랑 잘 어울리는 양념장입니다. 

 

돈나라 제주포크의 사이드메뉴 - 비빔국수, 열무국수

돈나라 제주포크의 또 다른 맛있는 음식은 비빔국수입니다. 오겹살에는 면과 어울리는데요. 면만 먹어도 맛있지만 변위에 오겹살을 얹여서 먹으면 최고의 조합입니다. 

 

비빔국수 + 오겹살

정말 맛있는 조합인 비빔국수와 오겹살이었습니다. 너무나 맛있었는데요. 공깃밥과 된장보다는 국수와 함께 먹는 오겹살이 더욱 맛있는 조합이었습니다. 

한 번쯤 먹고 싶은 제주도 오겹살. 대구에서도 제주오겹살을 먹을 수 있어서 행운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가게 될 식당이 될 듯합니다. 제주 음식을 먹고 싶다면 이곳은 어떠실까요? 이상 돈나라 제주포크였습니다

 

 

대구 고기국수 맛집, 갈곳이 없다. 그래서 제주도로...

대구 고기국수 맛집, 갈곳이 없다. 그래서 제주도로... 대구에서 제가 주로 가는식당 중 한곳은 "갈곳이 없다. 그래서 제주도로" 식당입니다. 유난히 제주도에 음식에 대한 좋은기억이 많아서 제주도 음식을 갈망..

tourist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