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카페

대구 한국전통카페, 과거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퍼센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우연치않게 대구인생카페를 찾았습니다. 한국의 느낌이 완벽했었던 "% 퍼센트" 카페인데요. 한국적인카페와는 상반 된 퍼센트라는 가게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셉이 옛날 시골에 있는 한옥집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서 할머니집을 방문하는 듯 한 기분이 드는 곳이였습니다.


% 퍼센트 카페의 매력1. 추억이 생각나는 인테리어

일반가정집의 형태를 하고 있는 카페



입구에서는 "여기가 카페가 맞나?" 라는 의문이 들만큼 일반 가정집의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안에 도착하면 정말 옛날가정집의 느낌이 물씬풍겼습니다. 어떻게 보면 박물관의 느낌도 납니다. 커피를 주문하기 전 부터 사진이 절로 찍고 싶어지는 카페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이 이뻤던 카페


인테리어 또한 정말 아기자기하게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장독대부터 작은의자. 그리고 옛날느낌의 책까지 모든 인테리어가 컨셉에 부합합니다.


고무신


새 무늬 서랍장과 고무신이 기억이 나시나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물건들이라 신기하기까지했습니다. 옛날에 저런문양의 장농은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 있었죠. 세월이 정말 빠르다는걸 느끼게 해줬습니다.


퍼센트 카페 매력2. 독립적인공간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보이는 카운터


굉장히 친절하신 사장님과 직원분이 같이 오손도손 일하고 있엇습니다. 어떤 음료를 먹어야할지 고민하니 정겹게 추천음료를 알려주셨습니다.


단독룸



단독룸


퍼센트 카페의 구조는 독특하게되어있습니다. 단독방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방으로 들어갈려면 어느정도의 인원은 갖춰야했지만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였습니다.



퍼센트카페 매력3. 컨셉에 맞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들






한국전통카페의 컨셉에 맞게 인테리어들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과거의 향수와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이 박물관을 온듯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이런느낌의 인테리어를 수집하고 배치하는 솜씨가 전문가포스가 제대로 느껴졌습니다.


퍼센트카페 매력 4. 개인룸 다락방

2층 개인 다락방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다락방입니다. 신발을 벗고 올라가면 꽤 넓은 다락방형태의 개인룸이 있습니다. 제한된 인원수만 올라갈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사람이 빠지는 곳을 기다렸다가 얼른 올라가봤습니다.


천장이 바로 보여서 머리조심!


다락방 공간 1


머리를 숙이고 들어가면 마음에 쏙 드는 인테리어의 공간이 생깁니다. 내 집처럼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가볍게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락방 공간2


공간이 너무 이뻐서 모든사람들이 사진찍기 바쁩니다. 카페 보다는 일반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취향저격인 공간입니다.


아래는 유리로 되어있다.

요즘은 현대적이고 깔끔한카페의 인테리어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가정집을 카페로 개조하고 컨셉도 과거의 한옥느낌이 물씬하게 개조되어있습니다. 다양한 개인적인 공간이있어서 옛날 할머니집에 온 듯이 편안한카페였습니다. 대구에 놀러오신다면 꼭 한번 추천드리는 카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