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김광석거리 방천시장 내 최상급 한우 소고기 맛집 "대한뉴스"

반응형

개인적으로 카페도 많고 데이트장소로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김광석 거리"입니다. 타 지역에서 친구들이 대구에 오면 꼭 한번씩은 데리고 가는곳인데요. 설 연휴를 맞이해서 천안에서 내려 온 가족들과 김광석거리를 갔습니다. 김광석 거리에는 그 동안 소개해드렸던 카페와 맛집도 많죠. 이번에는 큰 맘 먹고 소고기 맛집 "대한뉴스" 를 다녀왔습니다. 

연락처 : 053 - 423 - 3990

위치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44길 6 / 지번 대봉 1동 13-9번지

운영시간 : 17:00 ~ 24:00 연중무휴
주차공간 : 주변에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김광석거리 대중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김광석거리 방천시장 내 소고기맛집, 대한뉴스

대한뉴스 외관


방천시장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대한뉴스가 바로 보입니다. 옛날에도 대한뉴스가 있었는데 좀 더 큰 건물로 이사했네요. 벌써 몇번 째 방문하는 대구 한우맛집입니다. 


내부


내부의 크기는 굉장히 큽니다. 외부에도 자리가 있고, 내부에도 굉장히 많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회식으로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고기집 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내부공간입니다. 곳곳에는 맛집으로 방영되었 던 흔적들이 붙어있었습니다. 생생정보통 외 다수의 맛집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기본반찬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은 굉장히 몇 가지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명이나물이 맛있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죠.


꽃등심 4인분 - 1인분 18,000원


대표 음식인 꽃등심 4인분을 시켰습니다.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특등 한우라서 시중에 비해서는 부담없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기는 직접 구워주며 불쇼를 해서 보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불쇼


꽃등심 한우를 직접 구워줍니다. 화려한 불쇼 덕분에 주변사람들이 카메라를 꺼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우를 직접 구워줘서 맛도 2배, 보는 재미도 2배인 곳입니다.


직접 구워 준 한우


고기의 질감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소고기를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한우입니다. 직접 구워줘서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입에서 녹아내립니다. 저렴한 가격이 아니지만 그 만큼 맛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갈비살 13,000원


4인분을 시키니 양이 아쉬워서 갈비살을 시켰습니다. 갈비살은 직원분이 직접 구워서 줍니다. 고기를 제공해주며 음식을 먹어보고 맛이없으면 환불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 만큼 맛에서는 자신감이 있다는 뜻이겠죠?


돌판된장찌개 5,000원


고기를 다 먹고 이곳의 또 다른 인기음식인 돌판된장찌개을 시켰습니다. 기존에 먹었었던 소고기 불판 그대로 된장을 넣고 끊여먹는 방식입니다. 양도 푸짐해서 고기먹고 된장에 밥을 말아먹으면 기분좋게 배부르고 딱 좋습니다.


맛있게 먹기위해서는 오래동안 끊여야한다


된장에 밥을 넣어 먹으면 두배로 맛있다.


돌판된장찌개는 국물의 양이 많기때문에 쪼릴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밥을 함께 넣어 먹으면 최고로 맛있는 된장찌개입니다. 맛있는 한우와 마무리로 된장까지 최고의 조합이였던 대한뉴스는 몇번을 와도 또 오고 싶은 맛집입니다. 대한민국 100대 관광지 김광석거리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회없는 선택이 된다고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