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이 가격에 이정도 양 실화!? 대구 방촌시장 "원조떡볶이"

반응형

예전에는 떡볶이와 분식은 학생들이 자주 사 먹던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분식은 가격이 비싸서 직장인들도 망설여지는게 사실인데요. 최근에 방촌시장에 위치한 원조떡볶이집을 갔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엄청난 양을 제공해주어 충격을 받았습니다. 예전 학생시절이 생각나는 인심 좋은 가게를 알게되어 기분좋아지는 시간이였습니다.


방촌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 원조떡볶이


40년 전통의 방촌원조떡볶이


방촌시장에는 분식집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원조떡볶이 집입니다. 40년 전통의 떡볶이집으로 주인의 인심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옛날부터 운영해오던 곳이라 불경기인 현재도 가격도 올리지않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분식집입니다.



떡볶이도 유명하긴 하지만 오뎅, 튀김, 김밥, 납짝만두도 인기가 많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알고 있는 곳인만큼 인기를 실감할만큼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가게들이 소문을 타서 꾸준히 번창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엄청난 물량의 떡볶이


푸짐한 양을 제공해주는 가게인만큼 엄청난 양의 떡볶이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가게의 내부


.시장내에 위치하고 있는 떡볶이집 치고는 꽤 큰 내부입니다. 테이블도 꽤 많아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엄청 저렴한 가격의 원조떡볶이


떡볶이 1인분의 가격이 1,500원밖에 하지않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양이 얼마안된다고 생각해서 2명이서 2인분을 요청했더니, 주인아주머니께서 2명이서 1인분이면 충분하다고 1인분만 먹으라고 했습니다. 먹겠다고해도 만류할만큼 양을 많이 주는곳입니다. 


다 못먹을거라는 아주머니의 만류에도 2명이서 떡볶이 1인분 납짝만두 1인분, 만두 1인분, 튀김1인분을 시켜봤습니다. 


1,500원의 떡볶이의 양


이게 1,500원의 떡볶이의 양입니다. 일반 떡볶이집에서는 최소 5,000원정도는 해야 나오는 양인데 1,500원에 이정도면 정말 가성비로는 최고입니다. 과거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푸짐한 인심과 변하지않는 가격 탓인지도 모릅니다.


튀김 1인분


납짝만두 1인분 


6,000원어치의 양


튀김 1인분, 떡볶이 1인분, 만두 + 납짝만두 1인분해서 6천원의 양입니다. 요즘시대에는 보기 드문 가게죠. 아직까지도 이런 가게가 있어서 시장올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분명히 이정도의 인지도와 요즘 물가를 고려했을 때 가격을 올리는 것이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가격을 유지하고 양을 제공해주는 원조떡볶이 덕분에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