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세부

세부 막탄시내관광, 슈라인 마켓에서 기념품 구매 & 현지체험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세부의 마지막날 레드크랩에서 점심을 맛있게 먹고, 한국으로 돌아 가기 전 세부 기념품점을 구매하러 시내관광 겸 마켓을 들렀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여행 기념품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는것 보다는 현지 기념품을 선호하는편입니다. 대부분의 물건들은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조금 더 현지적이고, 가격도 저렴한 현지 기념품점이 어딘지 찾아보다가 러푸라푸공원에 가보기로했습니다.


라푸라푸 기념비 위치


택시를 타면 10~15분정도면 도착을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레드크랩 레스토랑에서 무료로 태워줘서 도착했는데요. 대부분의 한국레스토랑은 호텔 픽드랍 서비스가 가능하기떄문에 마지막날은 점심먹고 호텔말고 라푸라푸시티로 가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마젤란 기념비 & 라푸라푸 동상

마젤란 기념비


△ 막탄슈라인 공원


필리핀의 역사를 볼수 있는 곳으로 막탄 시내관광 시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역사적인 사실로는 라푸라푸라는 사람이 스페인과 맞써 싸워 군대를 격파해 세운 기념비가 있는곳으로 일반적인 공원의 모습을 띄고있는 곳입니다.


슈라인마켓

△ 슈라인 마켓


공원 내 귀퉁이쪽에 위치하고 있는 슈라인 마켓입니다. 현지 기념품점이 줄지어 있으며 일반적인 기념품들과 손으로 만든 수제 물건들이 있습니다.






슈라인마켓은 다른 마켓과는 다르게 직원분들이 사라고 호객행위를 하지않아서 좋았습니다. 현지느낌의 독특한 기념품,그리고 수제로만든 기타 및 샌달 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확실히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구매하는것보다는 합리적이였습니다.


△ 팔찌를 만들어주는 가게


이니셜을 새겨 직접 만들어준 팔찌


10분정도만에 저희만의 팔찌를 만들어봤습니다. 가격도 한화로 2천원? 정도 밖에 하지않고 원하는 팔찌와 이니셜을 적어주면 실로 뚝딱 만들어줍니다. 나름의 퀄리티도 있고 만족스러운 기념품이였습니다.


세부 현지체험

△ 관광지 주변의 현지의 삶



기념품점을 둘러보고 주위의 세부 현지사람들은 어떻게 사는지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관광지의 화려함뒤에 가려진 실상을 여지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 농구골대를 만들어 즐겁게 운동하는 아이들


△ 맨발로 다니면서도 즐거운 아이들


집이 거의 무너져가는곳에서 자고 몇몇의 아이들은 쓰레기를 뒤지고 놀고있었습니다. 물론 현재의 저와 비교했을 때 누가 더 행복한지는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건 현재의 나에게 감사해야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맺음말

시내관광 뿐만 아니라 현지 주변을 둘러보면서 많은 걸 느꼈습니다. 과거 필리핀에서 6개월 간 어학연수했을 때 항상 느꼈던 아쉬움과 현재의 나에대한 감사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줬습니다. 2의 고향이라고 말할만큼 좋아하는 필리핀. 과거에도 그렇고 지금도 변화한건 크게 없었지만 현지 필리핀 사람들을 보면서 현재의 나자신에게 만족하고 감사해야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