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품절대란 애플워치4, 지방에서 쉽고 빠르게 구매하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요즘 애플워치4를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서울에서는 애플스토어가 있어서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지방에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품절로 인해서 원하는사항의 애플워치를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대구에 살고 있는 저도 신세계, 현대백화점, 이마트, 하이마트, 아울렛 등 대구에 있는 모든 애플판매점에 방문했지만 원하는 제품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방에는 소량의 물량만 내려오다 보니 애플워치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더군요. 하지만, 이번에 새로운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애플워치를 구할 수 있게되어 그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


어쩔수 없이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공식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애플워치4는 오픈마켓에서도 판매하지않아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만 현재 구매가능합니다.


△ 배송은 2~3주, 수령은 당일이 가능하다.


울며 겨자먹기로 들어가봤는데, 이게 웬걸? 2~3주정도가 걸리지만 .서울의 애플스토어에서 픽업시 바로 수령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대구에 살기에 갈수가 없었던 저는 대리픽업이 가능한지 애플스토어 02-2086-4600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친절하게도 대리픽업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통화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혹시 애플워치 4세대 44mm 나이키+ 에디션 재고가 있을까요?』


담당자 : 『안녕하세요 고객님. 네 현재 소량으로 재고가 있습니다


: 『제가 대구에 살아서 그런데, 혹시 대리수령이 가능한가요?


담당자 : 『물론이죠, 결제해주시고 픽업가능한날짜, 그리고 대리수령인 정보만 알려주시면 언제든지 가능하세요 


: 『네~ 그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 『인터넷으로 다시 예약하기 번거로우니 괜찮으시다면 전화로 결제정보만 알려주시면 바로 결제해드리겠습니다.


: 『앗, 감사합니다. 애플워치 44mm 나이키 GPS 버전으로 결제 부탁드려요.


담당자 : 『밴드는 어떤걸로 원하시나요? 스포츠밴드, 루프버전이 있습니다.


: 『스포츠루프 검은색으로 부탁드려요


담당자 : 『깔끔한걸 원하시네요 ^^ 잘 선택하셨어요. 카드번호 및 만료날짜만 알려주세요


: 『1234-5678-91011 12/25 입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 『결제 완료되셨고, 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영수증 보내드리겠습니다


: 『touristhjh@gmail.com 입니다


담당자 : 『결제처리되셨구요. 늦어도 오후 10시까지는 대리인 신분증 지참하셔서 수령해가시면 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직원과의 전화통화내용


△ 결제가 완료되면 영수증 및 픽업관련정보를 메일로 보내준다


인터넷으로 신청할필요도 없이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 연락했더니 결제부터 픽업까지 일사천리하게 처리해주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서울에 살고있는 지인이 있어야되는 픽업이 가능하지만 애플워치를 다음날 택배로 바로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애플스토어 홈페이지 택배진행 시  2~3주가 걸리는 이유는 매장방문용과 택배제고는 따로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픽업은 당일날 가능하지만 택배시 현재 재고가 없어서 2~3주는 최소한 걸리니 서울에 지인이 있다면 픽업을 요청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현재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의 모습


△ 친구가 대리수령해서 보내준 사진

맺음말

요즘 애플워치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것을 한번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구에서는 전국적으로 품절현상이 있어서 구매하고싶어도 구매를 할 수 없는데요. 아무래도 서울에 있는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는 공식점이라 아무래도 지방보다는 재고가 많아 직접방문시에는 어렵지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필수 준비사항(?)인 지인이 서울에 거주해야한다는 단점있지만 애플워치를 빨리 수령하고 싶으신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되지않을까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