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아이패드활용꿀팁, 카카오톡 연동으로 멀티태스킹 최적화!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드디어 아이패드에서도 카카오톡이 사용가능해졌습니다. 유튜브시청용으로 전락하던 아이패드가 조금 더 활용능력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소식인데요. 이번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을 통해서 휴대폰, PC, 태블릿 까지 동시접속이가능하고, 아이패드의 경우 멀티태스킹이 가능하여 더욱 더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많아졌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따로 지원이 안되고, 아이패드만 지원이 되어 모든 해상도 및 UI가 아이패드와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카카오톡을 쉽게 할 수 있게되었고 사진전송, 페이스톡, 탭검색 등 모든영역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휴대폰이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화면


기존에 카카오톡 이메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간혹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오면 휴대폰의 카카오톡을 최신상태로 업데이트 해주셔야합니다.


△ 친구가 자동으로 동기화 된다


친구도 기존 휴대기기와 동일하게 모두 동기화가 되어있습니다.


△ 대화내용도 그대로 동기화가 된다.


※ 위 처럼 키보드를 넓게사용하는 방법은 키보드 상에서 양 손가락으로 동시에  넓혀주시면 됩니다. 그럼 보다 아이패드에서 키보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 탭 검색도 확인 가능하다.


요즘 카카오에서는 포털검색을 활성화 시키기위해 탭 검색을 카카오에 넣어두었죠. 휴대폰보다 화면이 넓어서 한눈에 정보를 탐색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독바를 활용하여 앨범에서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사진 전송이 가능하다.


△ 독바를 활용해서 사진을 전송한 모습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이 가능하게 되면 가장 좋은건 톡바를 활용해서 사진을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앨범에서 사진을 그대로 끌고와도되고, 인터넷에서도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유튜브


아이패드에서 아무래도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가장 많을텐데요. 기존에는 카카오톡이 오면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밖에없었지만 이제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카카오톡 전송이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 스플릿뷰를 지원해서 창을 붙여서 면 오른쪽창에서 한번의 제스쳐로 꺼내올 수 있다


△ 화면을 붙여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맺음말

기존에 다른 메신저는 아이패드용으로 잘 지원이 되었지만 유독 카카오톡만이 지원이 안되어 굉장히 아쉬웠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아이패드를 생산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이제는 집에서는 굳이 아이폰을 만질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카카오가 다양한 디바이스에 활용할 수 있게되어 조금 더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