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애플워치4 사용꿀팁1, GPS 모델로 아이폰 없이 음악듣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애플워치 4를 구매하고 대략 1주일정도가 지났습니다. 애플워치를 통해서 다양한 꿀팁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부분은 GPS 모델로 아이폰없이 음악듣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 셀룰러를 많이 구매하는 이유가 아이폰 없이도 자유롭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있지만 충분히 GPS모델을 통해서도 충분히 아이폰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과 연결하지않은 상태에서 애플워치만으로 음악을 듣기위해서는 애플뮤직을 사용해야합니다. 

※ 애플워치 4를 일반 - 정보 사용가능 공간이 12GB로 나옵니다. 12GB는 일반 MP3 음원파일 기준으로 2천곡 정도의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첫째, I TUNES을 통해 아이폰에 음악을 다운받습니다.


1. i TUNES를 통해 아이폰에 음악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아이폰에서 Watch 어플을 실행 시킨 후 아래에 음악을 눌러줍니다.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듣고 싶은음악을 넣을 수 있다.


3. 자동으로 추가 및 음악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에 동기화 된 음악은 앨범, 장르, 아티스트, 재생목록을 선택해서 음악을 직접 추가해주어야합니다. 

플레이리스트를 만들면 듣고싶은 음악만 넣 어서 동기화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둘째, 다운로드 된 음악을 애플워치에 동기화 시켜주면 끝!

애플워치가 충전중일때만 아이폰의 음악이 다운로드가 된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애플워치를 충전시킵니다.  

Apple Watch가 전원에 연결되어있고 iPhone이 가까이 있을때 음악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이후에는 아이폰이 없이도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가까이 있을경우 아이폰을 통해서 음악이 나오며 아이폰이 꺼져있거나 멀리 떨어져있어도 애플워치를 통해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단점으로는 애플워치 자체만으로는 음악이 나오지않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또는 에어팟을 통해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음악이 너무 많아서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 음악항목에서 왼쪽으로 밀어 '삭제' 도 가능합니다.

맺음말

대부분 애플워치를 구매하기전에 셀룰러모델과 GPS 모델을 많이 고민하고 있는데요. 저는 GPS로도 충분히 셀룰러의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애플워치4 GPS 모델로 셀룰러 모델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