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인심좋기로 유명한 맛집, 대구 수성구 식도락 제주육돈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식도란 제주육돈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옛날부터 한번씩 갔었던 삼겹살 맛집으로, 사장님이 워낙 인심이 좋아서 기분좋게 찾아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제주 삼겹살의 맛을 느낄수도 있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집이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대구 교육청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은행역에서 걸어서 올 수 있습니다. 골목쪽에 위치해서 헷갈릴 수 있으니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식도락 제주육돈은 1999년 부터 오픈해서 20년간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맛집인데요. 제주 서귀포에서 올라오는 1등급 암퇘지를 양심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내부는 크지않은 편이지만, 인테리어 및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가족모임 및 회식장소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제주 삼겹살 집 답게 오겹살, 목살, 항정살 모듬한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한우 된장전골 및 비빔면 등 고기와 어울리는 반찬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저희는 모듬 한판을 주문했습니다.






▲ 식도락 제주육돈이 인심이 좋은 이유는 기본반찬구성이 상당히 혜자스럽습니다. 취나물 및 야채, 샐러드는 기본이고, 파채 및 야채비빔면, 묵채 등 고기가 나오기전에도 상당히 많은 양의 반찬들이 준비되어왔는데요. 처음에는 무료로 제공되며 원한다면 추가주문으로 시킬 수 있습니다.





▲ 모듬한판이 나왔는데요. 오겹살, 목살, 항정살로 구성되어있으며, 중앙에는 맬젖과 사이드에는 콩나물 및 김치, 버섯등으로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십니다. 제주도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서 고기마다 하나씩 설명을 해줄 정도로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근 제주도에 다녀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대구에서도 제주도 삼겹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맛이였는데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육즙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반찬 구성과 고기의 품질이 너무 좋아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요즘처럼 시원한 날씨에 밖에 나가서 고기한점 하는건 어떨까요?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