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정보/Android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혈압측정" 세계최초 의료기기 허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관한 최신소식들고왔습니다. 애플워치의 심전도측정, 맥박측정 등 실질적으로 앱은 나왔지만 식약청의 허가문제로 인해서 한국에서는 지원이 되지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 세계최초로 의료기기로 허가가 되어 혈압측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소식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혈압측정 앱이란? 


말 그대로 실제 병원에서 혈압계로 측정 후 혈압값을 얻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갤럭시 워치만으로도 가능하다는거죠. 이제 저혈압,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스마트워치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워치 혈압측정 실행방법?


측정 방식은 혈압계로 혈압을 우선 재고 측정 된 혈압값을 입력 후 심박센서를 통해서 맥박수 변이를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한번 측정을 해두면 4주에 한번씩만 측정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정확도는 평균 +- 5mmhG 이하로 알려졌습니다. 


아직까지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마트워치 기기 하나만으로도 자신의 혈압을 주기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어 보입니다.



출시일정


혈압측정 모바일앱은 오는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정식허가가 되었으며, 올해 3분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를 통해 최초로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그 전 세대는 지원하지않는다고 하니 액티브2를 지금이라도 구매해야겠네요. 

앞으로 젊은사람들의 전유품으로 여겨졌었던 스마트워치가 어르신들, 그리고 가족들에게도 선물해줘도 될만큼 괜찮은 건강기기로 바뀌었습니다. 


마치며...

그 동안 건강앱은 많이 나왔지만, 식품의약처로 인해서 항상 지연되어 불만이 많았었는데요. 이제 식약처에서도 "모바일 의료용 앱 안전관리 지침"을 개정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시장의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빨리 나와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IT기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투어IT스트 였습니다. 다음에도 빠른 최신IT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